PC, 스마트폰을 위한 게임 패드 추천 Top5!

2020. 9. 12. 14:35게이밍 기어

게임 패드 추천

 

PC, 스마트폰에서 게임 패드(조이스틱, 컨트롤러라고 부르기도 함)를 이용해 즐길 수 있는 게임들이 많아지면서 가성비 좋고 쓸만한 블루투스 무선 게임 패드를 찾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저도 마찬가지로 게임 패드 하나로 PC, 스마트폰 옮겨가며 게임을 하는데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 블루투스 연결이 되는 컨트롤러를 사용하니까 편하게 앉아서 태블릿, 컴퓨터로 게임하고 있으면서도 플스나 엑스박스같은 콘솔게임을 하는 것 같은 느낌을 받기도 하고 화면을 TV에 연결하여 게임을 즐긴다면 그만큼 재미있을 수 없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조감이 부드럽고 빠르고 무선으로 연결이 가능하며 평점이 좋은 PC, 스마트폰 모두 사용이 가능한 무선 게임 패드 추천 Top5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추천 기준

- PC, 스마트폰 모두 연결이 가능해야 함

- 무선 블루투스로 연결이 가능해야 함

- 조작감, 반응속도, 평점이 좋은 게임 패드


1. 듀얼쇼크 4

플레이스테이션의 전용 컨트롤러 듀얼쇼크 4 는 모바일 리모트 플레이 서비스를 지원하면서 윈도우 PC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에서도 사용이 가능한 게임 패드입니다. 플레이스테이션 전용 컨트롤러답게 잘 만들어졌으며 조작감 또한 흠잡을 것이 거의 없습니다. PC와 스마트폰에서 컨트롤러를 이용한 게임들을 많이 플레이 하신다면 가격또한 제대로 된 게임패드 하나 구입한다고 생각하면 나쁘지 않은 가격입니다.

게임 패드 추천

하지만 단점도 존재합니다. 모바일에서 사용시 게임 패드를 지원하지 않는 게임의 경우 사용자 임의의 키맵핑이 불가능 하여 모든 게임을 듀얼쇼크 4로 즐길 수 없다는 점이 매우 아쉽습니다. (안드로이드의 경우 키맵핑 어플을 통해 해결이 가능) PC에서 게임 패드로 즐기려고 하거나 현재 스마트폰에서 플레이 하고 있는 게임이 컨트롤러를 지원한다면 첫번째로 추천드리는 게임 패드입니다.

 

호환 기종: PS4, PC, 안드로이드,IOS

가격: 3-4만원대

자세히 보기


컨트롤러를 이용해 할 수 있는 모바일 게임 추천 포스팅: 아이패드 게임 추천 Best 5 (20년 하반기)


2. 엑스박스 원 S 패드

듀얼쇼크 4 와 마찬가지로 엑스박스 전용 컨트롤러인 엑스박스 원 S 입니다. 게임 패드를 구매하려고 하셨다면 분명히 듀얼쇼크 4와 엑스박스 원 S 패드 둘 중 고민을 하셨을 것입니다. 호환성 부분은 듀얼 쇼크 4와 거의 차이가 없으며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크기, 그립감 등으로 조각감에 따라 호불호가 갈리고 있기 때문에 두가지 중 고민중이시라면 직접 만져보고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스마트폰 게임 패드 추천

엑스박스 원 S 패드의 치명적인 단점이라면 개인적으로 충전식 배터리를 선호하기 때문에 AA 건전지를 갈아 끼워서 사용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이게 불편하다면 전용 차지킷 (충전식 배터리) 를 구매하여 끼울 수 있지만 추가 지출까지 생각한다면 결코 저렴한 가격이 아니기 때문에 아쉽지만 엑스박스 원 S 패드가 손에 맞는 분들에게는 추천드립니다.

 

호환 기종: PC, XBOX ONE, 안드로이드, IOS

가격: 6만원대

자세히 보기


3. 샥스 S2i 무선 게임패드

PC와 안드로이드, IOS 스마트폰에서 모두 호환 가능한 샥스 S2i 무선 게임패드입니다. MFI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스마트폰에서 잘 작동하며 맥 운영체제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이런 특성을 가지고 있어서 전용 스마트폰 거치대를 제공하여 편리성을 더합니다. 충전 방식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유, 무선 사용으로 빠른 반응속도로 게임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아이폰 게임 패드

콘솔게임기의 전용 컨트롤러와 비교했을 때 조금은 부족한 마감 처리가 보이지만 윈도우, 맥, 스마트폰, TV 셋탑박스 등 높은 호환성을 가지고 블루투스 4.1를 사용한 빠른 반응속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게임을 자주 플레이 하신다면 추천드립니다.

 

호환 기종: PC, 안드로이드, IOS

가격: 3-4만원대

자세히 보기

 


4. 조이트론 안디오스

게임 컨트롤러 시장에서 높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는 조이트론의 무선 게임 패드 안디오스입니다. PC, IOS, 안드로이드 모두 호환이 가능하며 블루투스 4.0을 이용해 빠른 반응속도로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으며 L3. R3 버튼을 사용할 수 있어 플레이스테이션과 같은 콘솔 게임을 완벽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최신 타이틀 게임에서 지원하는 진동 기능을 느낄 수 있어 더욱 몰입감 있는 게임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게임 패드

조이트론 안디오스 게임 패드는 콘솔 게임기 전용 컨트롤러와 비교해도 부족함이 보이지 않고 가장 큰 특징인 스마트폰 거치대와 같은 액세서리 필요 없이 게임 패드 자체에 거치할 수 있기 때문에 게임 패드와 스마트폰만 있다면 어디서든지 편하게 장착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게임 패드에 볼륨 조절, 마우스 기능, 터보 모드 등을 지원하고 있어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여 추천드립니다.

 

호환 기종: PC, 안드로이드, IOS

가격: 4만원대

자세히 보기


5. 조이트론 싸이복스 2 에어

조이트론 안디오스가 스마트폰과 호환성을 강조했다면 싸이복스 2 에어는 다른 부가기능들은 없지만 게임 패드만의 기본에 충실고 가격이 저렴한 무선 컨트롤러입니다. 싸이복스 2 에어 역시 PC와 스마트폰 모두 호환이 가능하며 블루투스를 이용해 무선 연결로 편하게 게임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조이트론의 장점으로는 플레이스테이션, 엑스박스 전용 컨트롤러에 사용되는 것과 같은 아날로그 스틱을 채택하여 부드럽고 정밀한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PC 게임 패드 추천

또한 터보 모드와 매크로 기능을 통해 게임 편의성을 높일 수 있으며 PC와 안드로이드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른 기능은 필요 없고 오로지 게임 플레이를 위한 가성비 좋은 무선 컨트롤러를 찾고 계신다면 추천드립니다.

 

호환 기종: PC, 안드로이드

가격: 3-4만원대

자세히 보기


이렇게 PC, 스마트폰을 위한 게임 패드 5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게임패드 하나로 컴퓨터와 모바일 두 기기에서 호환이 가능하면 확실히 사용 범위가 넓어져 많은 게임들을 컨트롤러로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게임 패드의 크기, 무게, 그립감, 버튼 조작감 등 여러가지 방면에서 사용자의 호불호가 갈릴 수 있지만 무선 연결과 호환성이 좋은 게임 패드 중 평점이 높은 제품들로만 추려보았으며 이외에 사용해 보고 더 나은 제품이 있다면 댓글에 의견을 나눠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게임 패드로 게임플 플레이하는데 도움이 되는 포스팅:

닌텐도 3ds 에뮬 시트라 다운부터 최적화까지

NDS 게임 다운로드, 드라스틱 사용법

모바일로 이식된 명작 스팀 게임 추천

스팀 리모트 플레이 투게더 사용법 (게임 하나로 같이하기)

아이패드 게임 추천 Best 5 (20년 하반기)

 

 

쿠팡 파트너스를 통해 발생하는 소정의 수익은 블로그를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