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리모트 플레이 투게더 사용법 (게임 하나로 같이하기)

2020. 9. 18. 09:36게임 이야기/스팀

 

스팀 리모트 플레이 투게더 사용법을 알고 계셨나요? 게임은 혼자만의 시간을 가지며 하는 것도 재미있지만 역시 친한 친구와 같이 하면 함께 즐기면서 더욱 재미있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스팀에서 로컬 플레이를 지원하는 게임들은 친구와 같은 공간에서 해야 하기 때문에 제약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스팀에서 리모트 플레이 투게더라는 기능을 제공하면서 친구 중 한명만 로컬 멀티를 지원하는 게임을 가지고 있다면 게임을 두 명 모두 구매하지 않아도 됩니다. 또한 친구와 같은 공간에 있을 필요 없이 각자의 집에서 편하게 앉아 음성통화를 하면서 게임을 같이 즐길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리모트 플레이 투게더 사용법과 지원하는 게임들을 찾는 방법, 후기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목차

     

     

    스팀 리모트 플레이 투게더 방법

     

    1. 스팀 클라이언트에서 좌측 상단의 Steam >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스팀 리모트 플레이 투게더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같이 플레이 할 인원 모두 스팀 베타 업데이트를 설정해줘야 합니다.

    스팀 리모트 플레이 투게더

     

    2. 계정 > 베타 참여 항목의 변경 클릭 > Steam Beta Update로 변경해 줍니다.

     

    3. 스팀을 재부팅하여 업데이트를 해준 뒤 친구 목록에서 같이 플레이할 친구 우클릭 > Remote Play로 초대하기를 눌러줍니다.

    여기서 같이 플레이 하고자 하는 친구도 베타 업데이트를 실행해야 하고 리모트 투게더를 지원하고 있는 사람이 다른 플레이어에게 초대를 보내야 합니다.

    리모트 플레이 투게더 사용법

     

     

    4. 정상적으로 초대가 되었다면 리모트 플레이 화면에서 음성 볼륨, 마우스, 키보드, 게임 패드 공유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스팀 리모트 플레이 게임 초대

     

    이렇게 멀리 떨어져 있어도 로컬 멀티플레이가 되는 컵 헤드, 철권, 드래곤볼 등 로컬 멀티플레이를 지원하는 게임을 친구 중 한 명만 소유하고 있고 같은 공간에 있지 않아도 함께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스팀에서 이런 리모트 플레이 기능을 지원하니 유저들은 이런 편의성 때문에 스팀에 못 빠져 나오는것 같습니다.

     

    지원 게임 찾기

    게임을 하나만 구매하여 같이 즐길 수 있다는 매우 유익한 정보를 알았습니다. 온라인 플레이가 필요하지 않다면 친구에게 게임을 사라고 설득할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그럼 리모트 플레이 투게더를 지워하는 게임은 어떻게 찾아야 할까요?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스팀 상점 페이지로 들어가 둘러보기 > Remote Play를 클릭합니다.

    스팀 리모트 플레이 투게더 지원 게임

     

    2. 함께 즐기는 Remote Play Together 호한 게임으로 들어갑니다.

    스팀 리모트 플레이 투게더 게임 추천

     

    3. 수많은 게임이 있으며 원하는 태그, 장르로 설정하여 필터링하고 찾아볼 수 있습니다.

    리모트 플레이 투게더 게임 종류

     

    리모트 플레이 투게더를 지원하는 게임이 생각보다 많아서 놀랐습니다. NBA, 철권 등의 아케이드, 스포츠 게임은 될 것이라고 예상했지만 심지어 유로트럭, 문명 같은 게임까지 친구와 같이 2인용으로 즐길 수 있다는 점이 매우 반가웠습니다.

     

    실제 플레이 후기

    실제로 리모트 플레이 투게더를 지원하는 게임을 가지고 있지 않아 친구의 게임에 초대받아 플레이해봤습니다. 호스트 상태가 아닌 원격으로 참여했지만 초반에는 조금 프레임이 떨어지거나 렉이 간간히 생기기는 했지만 조금 시간이 지나 사라졌습니다.

     

    인터넷 상태만 빠르다면 매우 쾌적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으므로 지원하는 게임이 스팀 라이브러리에 있다면 친구들과 함께 플레이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키보드? 게임패드?

    리모트 투게더 이용 시 게임 속도나 여러 부분 만족스러웠습니다. 하지만 모두가 키보드를 사용해 게임을 플레이하게 되면 조금 엉키는 상황이 생겼습니다. 리모트 투게더는 상대방의 컴퓨터를 원격 조종하는 원리로 실행되기 때문에 각자 독립된 키보드가 아닌 하나의 키보드로 사용한다고 생각하면 편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같은 키를 누르면 자신의 캐릭터가 아닌 친구의 캐릭터가 움직이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이런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게임 속 키보드 설정으로 각각 사용할 버튼을 설정해야 합니다. 또 다른 방법은 한 명이 게임패드를 사용하면 매우 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입니다. 물론 나와 친구 모두 조이스틱이나 게임패드를 각각 연결하여 사용하는 것 또한 가능했습니다.

     

    결론은 컨트롤러를 지원하는 게임이라면 연결해서 하는 게 더 원활하게 즐길 수 있으며 아직 구매 전이라면 PC, 스마트폰을 위한 게임 패드 추천 Top5!를 참고해 보시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