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라이브러리 게임 안보임 99% 해결 방법

2020. 9. 17. 16:00게임 이야기/스팀

 

평소와 같이 스팀에 들어가 게임을 플레이하려고 했는데 라이브러리 안의 목록이 안보이는 경우를 겪고 계신가요? 분명히 원래는 있었는데 갑자기 사라져서 당혹스러웠던 경험이 있습니다. 라이브러리 안에 게임 목록이 많았다가 몇개만 빼고 모두 사라졌다면 더 허탈합니다.

 

이런 경우 원래 있던 내 게임이 삭제된건지 내 라이브러리에서 사라진 것인지 혹은 다른 문제때문에 안보이게 되는 것인지 해결할 수 있는 방법들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스팀 라이브러리 속 게임들이 안보이는 증상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스팀의 라이브러리 오류?

    내 계정의 라이브러리에서 게임이 안보인다면 어떤 문제가 생긴것 인가요? 스팀 서버에 문제가 있는 것 인가요?

    일반적인 경우 내 게임 라이브러리에서 목록이 사라지는 경우는 필터 설정, 잠시 동안의 로딩 오류로 볼 수 있습니다. 스팀의 게임목록 로딩 오류인 경우 재시작 하면 대부분의 문제는 해결되지만 이 방법으로 해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다른 문제가 있는 것으로 볼 수 있는데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라이브러리 속 일부 게임이 안보이는 경우

    내 스팀 계정 프로필에서 나오는 보유 게임의 숫자와 실제 라이브러리 속 게임의 개수가 다른 경우가 있습니다. 게임 수집가 분들이라면 매우 화나는 상황이 아닐까 싶습니다. 하지만 이런 경우 먼저 확인해 보아야 할 것이 있습니다. 간혹가다 스팀이 업데이트 되는 등의 이유로 필터가 설정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1. 스팀의 좌측 상단의 보기에서 보유하고 있는 게임 외의 다른 필터링이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이 경우 게임이 삭제된 것이 아니라 업데이트가 있으나 다운받지 않아 현재 실행할 수 없는 경우 현재 플레이 가능한 게임으로 필터가 설정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사진에 보이는 것 처럼 게임에 체크를 한 뒤 업데이트를 진행하면 정상적으로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2. 사라진 게임이 무료게임인 경우

    두 번째로 확인해 봐야 할 사항은 사라진 게임이 무료로 받은 게임인지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저의 경우 무료게임을 설치하고 다른 컴퓨터에서 로그인 시 사라지지 않았지만 일부 유저들은 인게임에서 추가 유료결제가 없는 게임이 사라지기도 한다고 합니다. 귀찮지만 상점에서 새로 검색 후 다운로드 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3. 라이브러리 필터가 제대로 설정이 되어있다면, 방화벽 충돌로 인해 사라질 수 있으므로 스팀 방화벽 사용 지침을 확인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설명드린 방법으로도 나타나지 않거나 스팀 클라이언트를 재부팅하고 나서도 나타나지 않는다면 일부 게임 라이센스 이슈로 스팀 상점에서 사라지면서 라이브러리에서 함께 사라지는 것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게임 구매 후 라이브러리에 추가가 되지 않는 경우

    스팀에서 게임을 구매하고 나서 플레이하려고 찾아봐도 라이브러리에서 찾아볼 수 없는 경우 구매처리 후 계정에 로드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로그아웃을 한 뒤 스팀을 완전 종료 후 재시동하면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스팀 라이브러리 게임 안보임 증상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들을 알아보았습니다. 일반적인 경우 대부분 재시동을 하거나 필터설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설명된 방법 이외의 다른 방법으로 해결하셨거나 다른 증상을 겪고 계신 분들을 아래 댓글 남겨주시면 확인 후 답변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