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닉네임 & 아바타 변경 방법과 변경 기록 삭제

2020. 9. 19. 11:28게임 이야기/스팀

 

얼마 전 중국에서 스팀 계정에 로그인을 시도하려 했는지 스팀 닉네임이 변경되고 메일함에 인증키 요구가 수십 통 와있었습니다. 비밀번호를 바꾸고 최근 플레이 기록들을 보니 게임에 접속한 것 같지는 않아 다행이었습니다.

 

근대 이상하게도 닉네임이 7999593 이런식으로 숫자로만 여러 번 바뀐 것을 확인했습니다. 해커들이 식별하기 위해서 그런 건지는 모르지만 닉네임과 아바타를 변경하고 예전 기록들을 지워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스팀 닉네임 변경

    스팀 닉네임 변경은 돈이 들거나 횟수, 기간 제한이 따로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사용자가 원하는 경우 무제한으로 언제든지 변경이 가능하다는 점이 좋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런 점 때문에 친구들이 닉네임 변경을 자주 한다면 헷갈릴 수 있는데 자신만 볼 수 있는 별명 설정방법까지 아래에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스팀 클라이언트에 접속하여 우측 상단의 닉네임 > 내 프로필 보기를 클릭합니다.

     

    2. 오른쪽 레벨 아래에 있는 프로필 수정을 눌러줍니다.

     

    3. 프로필 이름을 원하는 것으로 변경 후 저장을 누릅니다.

     

     

    프로필 아바타 변경하기

     

    1. 프로필 수정 페이지의 좌측 메뉴에서 아바타를 클릭합니다.

     

    2. 게임에서 얻은 아바타 선택 or 184px x 184px 크기의 원하는 이미지를 업로드 한 뒤 저장을 눌러 아바타 변경을 완료합니다.

    재미있는 점은 제가 가지고 있는 게임의 아바타 이외에 다른 게임의 귀여운 아바타가 많습니다. 또한 가끔씩 확인할 때 마다 목록이 바뀌어서 확인해 보면 재미있는 프로필 아바타를 찾을 수 있습니다.

     

    닉네임 변경 기록 삭제하기

     

    프로필 화면의 닉네임 옆 화살표를 클릭해 예전 이름 삭제를 눌러 기록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예전 이름을 변경할 경우 친구들이 누구인지 헷갈려 할 수 있고 반대로 친구가 변경 후 닉네임 기록을 삭제했다면 누구인지 잊어버리기 십상입니다.

     

    이것을 방지하기 스팀에서 친구 목록에서 원하는 친구 우클릭 > 관리 > 별명 추가를 통해 친구에게 나만 볼 수 있는 별명을 설정하여 쉽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닉네임을 계속 변경하여 핵을 사용하는 유저들을 식별하는 방법으로도 사용된다고 합니다.)

     

    이것으로 스팀의 닉네임과 아바타를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해킹당한 유저들의 사례를 들어보면 배그에서 핵을 사용해서 영구정지 먹은 이야기를 봤습니다. 하지만 스팀 가드를 설정하고 인증을 받는 메일 또한 보안 설정이 되어있어서 접속은 하지 못 한 것 같아 다행입니다.

     

    하지만 닉네임은 왜 저렇게 수차례 바뀌었는지 도저히 알 수 없었습니다. 자동으로 바뀐 것인지 혹시 알고 계신다면 댓글로 공유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