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3ds 에뮬 시트라 다운부터 최적화까지

2020. 9. 26. 17:00게임 이야기/닌텐도

닌텐도 3ds 에뮬

저번 포스팅 했던 NDS 게임 다운로드, 스마트폰으로 즐기기를 이어 닌텐도 3DS 에뮬을 사용하여 3DS에서만 할 수 있는 게임들을 즐길 수 있습니다. 3DS 게임을 플레이 하지 않으셨던 분들이라면 잘 활용하여 충분히 스위치를 구매하지 않아도 재미있게 할 수 있습니다.

 

그럼 바로 닌텐도 3ds 에뮬레이터인 citra(시트라)를 다운로드 받아 최적화 하고 게임을 실행시킬 수 있는 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3DS 에뮬레이터 citra

    citra 라는 이름을 가진 에뮬레이터는 3DS 게임 파일만 가지고 있다면 컴퓨터와 모바일에서 구동시킬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전 유의사항으로는 32비트에서는 실행시킬 수 없기 때문에 64비트 컴퓨터를 사용하고 있는지 먼저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시트라 사용법

     

    citra 프로그램은 무료로 citra-emu.org/download/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다운로드 방법은 다른 일반적인 프로그램들과 같으며 라이센스 동의를 한 뒤 설치를 완료해 줍니다.

     

    또한 MacOS도 지원을 하기 때문에 맥북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닌텐도 3DS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웬만한 컴퓨터나 노트북에서는 렉이나 프레임 드랍 없이 쾌적하게 구동이 가능하나 너무 낮은 사양의 컴퓨터에서 사용할 시 프레임 드랍이나 렉이 생길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게임 실행 방법

    닌텐도 3DS rom 파일만 가지고 있다면 게임 실행 방법도 매우 간단하게 가능합니다. 한국어를 지원하고 있으며 UI , 사용 편리성들을 보았을 때 잘 만들어진 에뮬레이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먼저 다운로드 받은 citra를 실행시키면 나타나는 아이콘을 클릭해 닌텐도 3DS 게임 파일이 저장되어 있는 폴더를 선택하거나 3ds rom 파일을 직접 끌어다 놓습니다. 성공적으로 게임 파일들을 인식했다면 시트라에서 게임 목록들이 나타나며 게임들을 즐길 수 있습니다.

    citra 다운로드

     

     

    Citra 최적화

    모바일이 아닌 PC 환경에서 즐기는 citra 에뮬레이터는 높은 사양을 필요로 하지 않아도 부드럽고 쾌적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거의 웬만한 컴퓨터에서는 정상적으로 게임을 할 수 있으며 노트북에서도 무리없이 할 수 있는 수준입니다. 여기서 나아가 닌텐도 3DS 그래픽 텍스쳐 질감을 더 나은 환경으로 높일 수 있습니다. 

     

    먼저 설정으로 들어가 좌측 그래픽 항목을 클릭 후 해상도를 변경해 가며 자신의 컴퓨터 설정에 맞는 설정을 찾아 저장합니다. 게임이 조금씩 느리거나 끊긴다면 낮게, 조금 더 좋은 텍스쳐 품질을 원한다면 높게 설정하시면 됩니다.

     

    또한 게임의 속도를 빠르게 하고싶다면 일반-속도 퍼센트 제한 숫자를 높여 빠르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닌텐도 3ds 에뮬 시트라 사용법

     

    패드 설정

    citra의 또 한가지 장점으로는 시트라는 게임 패드를 지원하고 있어 컨트롤러 설정을 통해 게임기 처럼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노트북에서도 무리없이 돌아가기 때문에 게임 패드를 연결하면 정말 닌텐도 3DS 혹은 스위치를 가지고 게임을 하고 있는 것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설정 좌측 컨트롤러 항목을 클릭합니다. 변경하고 자 하는 버튼을 클릭하고 연결되어 있는 게임 패드 버튼을 눌러 설정을 변경합니다. 이로써 완전하게 시트라를 사용하여 닌텐도 3DS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시트라 게임 패드 사용

     

    마치며

    이것으로 닌텐도 3DS 에뮬레이터 Citra에 대한 사용방법과 최적화 방법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에뮬레이터 자체가 잘 만들어져 많은 설정 없이도 이미 최적화가 잘 되어있어 노트북에 설치하여 심심할때 잠깐씩 해줄 수 있는것이 매우 좋았습니다.

     

    하지만 가끔 에뮬레이터와 잘 맞지 않는 게임도 있었으니 참고하셔서 유명한 게임을 먼저 플레이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함께 보면 좋은 포스팅:

    PC, 스마트폰을 위한 게임 패드 추천 Top5!

    NDS 게임 다운로드, 스마트폰으로 즐기기

    모바일로 이식된 명작 스팀 게임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