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로 이식된 명작 스팀 게임 추천

2020. 9. 24. 14:48게임 이야기/모바일 게임

스팀 모바일 이식 게임

스팀 게임에서 모바일로 이식된 게임을 찾고 계신가요? 스팀에는 다양한 장르와 대형 보급사부터 인디게임까지 수 많은 게임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참신한 플레이 방식의 게임들이 요즘 추세에 따라 모바일 게임으로 이식되어 탄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게임성은 그대로 살리고 모바일 환경에 맞춰 조작, 그래픽 등 최적화를 통해 PC로만 즐기던 게임을 모바일용 스팀 게임들도 플레이 할 수 있기 때문에 취향에 맞는 게임을 찾는다면 휴대용 게임기가 따로 필요 없어집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어디서나 간편하게 스팀 게임을 모바일 아이폰, 안드로이드에 이식되어 즐길 수 있는 명작 게임들을 소개와 추천을 해보겠습니다.

 

 

 

목차

     

     

     

    1. Don't Starve Poket Edition

    아이폰 스팀 게임

     

    Don't Starve 일명 굶지마는 워낙 유명한 생존 게임으로 모르는 분들은 거의 없을거라 생각합니다. 스팀에서 부터 선풍적인 인기를 얻어 아이폰과 안드로이드로 이식이 되었습니다. 탄탄한 게임성에 더불어 게임 패드를 지원하기 때문에 정말로 게임기를 하고 있는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가지 아쉬운 점은 모바일로 이식된 포켓 에디션의 경우 멀티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생존 서바이벌 게임을 좋아하신다면 추천드립니다.

     

     

    2. Valiant Hearts : The Great War

    태블릿으로 하기 좋은 게임

     

    발리언츠 하트는 1차 세계대전을 배경으로 한 여러가지 에피소드에서 4명의 주인공의 스토리를 다루는 퍼즐 형식의 게임입니다. 2D로 된 화면에서 아이템을 찾고, 막혀있는 길을 풀어나가면서 상황에 맞는 액션, 잠입 등 이벤트성 게임을 클리어해야 합니다. 게임을 플레이 하다보면 전쟁속 일화들이 나타나 게임의 재미를 더합니다. 퍼즐 게임을 좋아하신다면 발리언츠 하트를 추천드립니다.

     

     

    3. 크립트 오브 더 네크로댄서

    모바일 용 스팀 게임

     

    언더테일과 비슷한 느낌의 그래픽으로 리듬 + 로그라이크 요소가 들어간 신박한 게임입니다. 던전에 돌아다니며 아이템을 얻어 보스까지 잡아야 하는 로그라이크 방식이지만 리듬게임의 요소를 살려 이동, 전투 시 음악의 박자를 맞춰 플레이 해야합니다. 특색있는 BGM, 분위기가 게임의 재미를 더해주며 모바일에서 조작 방식을 제외하고는 PC버전을 완벽하게 이식하였습니다. 리듬게임을 좋아하시거나 로그라이크 방식의 게임을 좋아하신다면 무조건 플레이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4. Darkest Dungeon

    모바일 이식 명작

     

    스팀 인디게임 추천에서도 소개한 바 있는 다키스트 던전은 이름에서 부터 어두운 분위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철저한 전략으로 게임을 풀어나가야 하는 롤플레잉, 턴제 전략 게임입니다. 선택 하나에 많은 신경을 써야하며 전투에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요소들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어두운 분위기에서 나타나는 요소들로 인해 심리적으로 몰입할 수 있는것이 장점입니다. 17가지의 직업 중 오로지 4명의 파티를 구성할 수 있으며 전략, 턴제, 로그라이크 형식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5. 테라리아

    스팀 게임 모바일 이식

     

    2D로 된 마인크래프트 + RPG 요소를 합친 샌드박스류 게임입니다. 넓은 맵에서 자원을 수집하고, 집을 짓고, 아이템을 만들어 탐험하는 재미가 있으며 다양한 몬스터와 보스들을 잡아 다양한 무기를 얻을 수 있습니다. 보스 뿐만 아니라 고블린 디펜스와 같은 숨겨진 다양한 이벤트성 콘텐츠, 아바타 스킨 등 여러 요소가 있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멀티플레이로 친구와 같이 플레이 할 수 있기 때문에 샌드박스 형식의 RPG 게임을 좋아하신다면 추천드립니다.

     

     

    마치며

     

    스팀에서 모바일 아이폰, 안드로이드로 이식된 게임들을 소개해 보았습니다. 위에서 소개해 드린 게임들은 모두 스팀에서 이미 게임성을 인정받아 높은 평가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취향에 맞는 게임이 있다면 꼭 한번 플레이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