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없이 모바일 게임 PC로 하는 방법 2가지!

2020. 9. 12. 23:42게임 이야기/모바일 게임

모바일 게임 PC

 

모바일 게임을 PC에서 실행하기 위해서는 크게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번째는 앱 플레이어를 사용해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를 구동시는 것과 두번째는 Prime OS와 같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컴퓨터에 설치하는 것입니다.

 

앱 플레이어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두가지 방법에는 장,단점이 크게 나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두 방법의 장점과 단점 그리고 간단한 사용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앱 플레이어 +추천

    첫번째 방법으로 녹스, ld플레이어, 블루스택과 같은 앱 플레이어를 사용할 경우 설치 방법과 사용법도 굉장히 간단하기 때문에 누구나 손 쉽게 접할 수 있고 컴퓨터 사양이 높다면 앱 플레이어를 동시에 여러개 실행시켜 여러개의 아이디로 자동사냥을 켜놓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모바일 게임 pc 추천

    하지만 컴퓨터 사양이 높지 않은 일반적인 컴퓨터로 앱 플레이어를 사용하면 렉이걸려 모바일 배틀그라운드, 브롤스타즈 같은 실시간 대전 게임을 하기에는 답답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 각각의 앱 플레이어에서 최적화를 통해 어느정도 개선을 시킬 수 있지만 사양이 낮은 컴퓨터, 노트북 같은 경우에는 아예 게임을 하지 못할 정도로 느린 경우가 많습니다.

     

    현재 인기있는 앱 플레이어로는 위에서 얘기한 것 처럼 블루스택, 녹스, ld 플레이어 정도가 있습니다. 블루스택은 많은 기기에서 실행해 봤지만 최적화가 잘 되어있지 않은 경우가 많았고 ld 플레이어의 경우 몰래 사용자의 CPU를 사용해 채굴 이슈가 있었기 때문에 꺼림직 하여 이 세가지 중 한가지의 앱 플레이어를 추천하자면 녹스를 추천드리겠습니다.

     

    또한 블로그에 녹스 앱 플레이어 사용법 & 어플 다운로드방법과 최적화로 99.9% 렉 없애기 방법이 포스팅 되어 있기 때문에 참고하시면 수월하게 모바일 게임을 PC에서 즐기실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기반 OS

    두번째로는 Prime OS와 같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설치하여 노트북이나 컴퓨터를 태블릿 기기와 같이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장점이라고 한다면 오래되고 사양이 낮은 노트북, 컴퓨터에서도 기적처럼 빠릿하게 돌아가는 마법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모바일 게임을 하는 데 테블릿 PC를 사용해 플레이 하고있는 것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앱 플레이어 추천

    또한 게임 키맵핑을 지원하고 있어서 컴퓨터, 노트북에 설치해도 전혀 무리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현재는 듀얼 OS 부팅 기능을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필요할때만 실행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게임 pc

    하지만 아직은 최적화가 완전하지 않아 설치시 호환이 되지 않는 컴퓨터가 있을 수 있으며 화면 회전, 슬림 모드 터치 등 여러가지 잔 버그가 존재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한마디로 안정성이 부족하여 메인으로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에는 조금 조심스럽지만 현재 사용하고 있지 않거나 사양이 매우 부족한 컴퓨터, 노트북에 설치하여 사용하면 새로운 테블릿을 하나 만들 수 있다는 점이 가장 매력적입니다.

     

    모바일 게임 PC에서 실행하는 두번째 방법 Prime OS의 자세한 설치 방법과 후기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앱 플레이어와 안드로이드 OS 설치를 통해 모바일 게임을 PC에서 실행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항상 블루스택, 녹스, ld 플레이어같은 에뮬레이터만 사용하고 있다가 Prime OS라는 안드로이드 기반 운영체제를 설치하는 방법을 알게되어 매우 신선했습니다. 

     

    집에 놀고있는 윈도우 태블릿이 있는데 얼른 Prime OS를 설치해서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로 사용해 보고 싶습니다. 이번 포스팅이 모바일 게임을 PC에서 하고싶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으며, 잘못된 정보나 다른 좋은 방법이 있다면 댓글로 공유 부탁드리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포스팅:

    모바일 타워 디펜스 추천 Top5!

    2020년 하반기 모바일 좀비 게임 Top 5 !

    아이패드 게임 추천 Best 5 (20년 하반기)

    노트북에서 할만한 저사양 게임 Top3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