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싱글 RPG 명작 Top 5 갓겜 모음 추천

2020. 9. 11. 22:47게임 이야기/모바일 게임

모바일 명작 갓겜 싱글 RPG 게임
디아블로 이모탈 테스트 이미지

 

수없이 쏟아지는 모바일 게임들 중 RPG 장르는 거의 대부분 MMORPG로 온라인 연결이 되어 있지 않으면 할 수 없는게 현실입니다. 그렇다 보니 게임 제작자들이 수익을 내기 위해 게임 속 유저들과의 경쟁을 부추기거나 난이도가 급격하게 올라가 과금 유도가 심한 게임에 지친 유저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오프라인에서 싱글로 RPG 게임을 즐긴다면 게임에 따라 처음 금액을 지불하고 구매해야 하지만 숙제와 같은 출석 보상이나 유저간 과도한 경쟁, 과금 유도에서 벗어나 오로지 해당 게임의 스토리, 컨텐츠 등 여러가지 요소와 게임성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혼자서 할만한 모바일 싱글 rpg 명작, 갓겜 Top5 추천 리스트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게임 소개 순서는 순위와 관계가 없으며 명작게임을 모은다고 모았지만 다소 주관적인 관점에서 추전드리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1. Hero Siege: Pocket Edition (히어로 시즈: 포켓 에디션)

 

모바일 싱글 rpg 추천

 

히어로 시즈는 로그라이크, 액션, RPG 게임으로 PC 게임이 모바일로 이식되었으며 명작이라고 불러도 될 정도로 게임성이 좋습니다. 게임의 분위기와 전체적인 플레이 인터페이스, 액트로 나위어진 진행 방식 게임 난이도 모드 등 디아블로 시리즈의 영향을 매우 많이 받아 약간 작아진 캐릭터들로 디아블로를 하고있는 것 같은 느낌을 받습니다. 게임 내에서 플레이 가능한 직업도 굉장히 다양하고 다양한 스킬과 좋은 장비를 얻어 캐릭터를 육성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또한 싱글로 플레이 하다가 멀티로 다른 유저들과 같이 어려운 난이도를 도전할 수 있습니다.

 

 

히어로 시즈 다운로드 IOS / ANDROID


 

2. 던전 크로니클

 

 

던전 크로니클은 핵 앤 슬레시 방식으로 던전을 돌아다니며 몬스터들을 처치하고 좋은 등급의 장비를 얻어 캐릭터를 키우는 롤플레잉의 요소를 갖춘 모바일 싱글 RPG 게임입니다. 게임의 방식은 몰려오는 몬스터들을 모아 스킬을 사용하여 잡고 좋은 무기를 얻어 캐릭터를 육성해야 하며 자칫 지루할 수 있는 컨텐츠에 검, 총, 지팡이 3가지의 무기를 이용하여 부드러운 그래픽과 타격감으로 조금은 흥미도를 높였습니다.

 

 

던전 크로니클 다운로드 IOS / ANDROID


3. AnimA ARPG (2020)

 

모바일 싱글 rpg 명작 추천

 

어두컴컴한 분위기에 디아블로를 매우 닮은 핵 앤 슬러시 명작 RPG 게임입니다. 유명세를 타지 않았지만 자동 사냥이 없고 가상 패드로 컨트롤하여 필드에 드랍되는 아이템을 주워 더 좋은 등급의 장비를 얻어 육성해야 합니다. 여기서 아이템을 식별하여 능력치와 옵션을 확인해가며 아이템을 파밍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또한 스킬트리 시스템으로 원하는 루트의 스킬을 선택하여 올리고 새로운 스킬을 얻어 사냥하는 호기심이 생기게 합니다.

 

 

 

AnimA ARPG (2020) 다운로드 IOS / ANDROID


4. Bastion (배스천)

 

모바일 rpg 갓겜

 

다른 플랫폼과 PC에서 즐길수 있던 게임으로 모바일에 이식이 된 바스티온입니다. 위에서 설명한 게임들과 마찬가지로 쿼터뷰 방식으로 그래픽은 동화적인 부드러운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게임의 방식은 스테이지를 선택하여 입장하고 클리어하여 게임을 풀어나가야 합니다. 초반에는 단조로운 조작감과 타격감이 실망스럽지만 진행함에 따라 다양한 무기를 얻고 전략적인 컨트롤과 타격감이 흥미롭게 다가와 질리지 않게 플레이 할 수 있는 모바일 싱글 RPG 게임입니다.

 

 

 

Bastion 다운로드 IOS


5. Shadow of Death

무과금 싱글 모바일 게임

 

2D 횡 스크롤 방식의 게임으로 플레이 할 수 있는 어두운 느낌의 Shadow of Death입니다. 게임의 이름처럼 몬스터와 주인공 캐릭터가 검은색 그림자로 되어 있으며 특정 포인트 부분만 색이 있어 신기하게도 어떻게 생겼는지 알아볼 수 있습니다. 이런 특징으로 공격 모션이나 타격감이 매우 재미있게 표현이 되었고 액션, 컨트롤, 스킬 등 모든 부분이 밸런스 있게 조화를 이루고 있어 매우 재미있게 플레이 한 게임입니다. 

 

 

Shadow of Death 다운로드 IOS / ANDROID


이렇게 모바일에서 싱글로 혼자 할만한 RPG 게임 추천리스트 Top5를 알아보았습니다. 이외에도 재미있는 모바일 게임이 있다면 아래 댓글에서 의견을 나눠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모바일 게임 추천:

모바일 타워 디펜스 추천 Top5!

2020년 하반기 모바일 좀비 게임 Top 5 !

20년 하반기 가챠 게임 순위 Top5! (혜자 수집형)

아이패드 게임 추천 Best 5 (20년 하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