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타워 디펜스 추천 Top5!

2020. 9. 11. 16:14게임 이야기/모바일 게임

타워 디펜스

 

끊임없이 몰려오는 적들을 막는 재미와 중독성이 있는 타워 디펜스 게임은 전략과 자신의 디펜스 요소들을 업그레이드 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예전에는 스타크래프트, 워크래프트에서 나루토 랜덤 디펜스, 원피스 랜덤 디펜스 등 엄청 빠져서 하던 기억이 나는데 요즘에는 아이폰, 안드로이드에서 PC 게임 못지 않게 즐길 수 있는 매우 다양하고 재미있는 타워 디펜스 게임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모바일에서 즐길 수 있으며 퀄리티 좋은 타워 디펜스 게임 추천 Top5 리스트를 모아 준비해 소개시켜 드리려고 합니다. (순서는 순위와 상관이 없으며 디펜스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으로써 주관적인 평가가 들어간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1. 히어로즈 랜덤 디펜스

타워 디펜스

스타크래프트나 워크래프트에서 즐기던 랜덤 디펜스를 좋아하시나요? 히어로즈 랜덤 디펜스는 우리가 플래이 했던 익숙한 랜덤 디펜스 요소를 많이 가지고 있는 타워 디펜스 게임입니다. 랜덤으로 등장하는 아기자기한 영웅 캐릭터들 모아 수없이 쌓이는 적들을 물리쳐야 하기 때문에 중독성 또한 굉장한데요 랜덤으로 나오는 영웅들을 조합표를 참고하여 조합을 통해 상위 등급으로 진화시키고 전략을 사용해야 하여 게임을 풀어나가야 합니다. 랜덤 디펜스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꼭 한번 플레이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히어로즈 랜덤 디펜스 다운받기 IOS / ANDROID


2. 킹덤 러쉬

타워 디펜스 추천

왕국을 지키기 위해 몰려오는 적들을 타워를 건설해 막아내야 합니다. 귀여운 디자인을 가지고 있으며 타워 디펜스 게임이라고 한다면 모두가 한번쯤은 들어봤을 정도로 명작 게임입니다. 건축물을 사용하여 막는 방법 외에도 적들의 타입을 이해하고 적절한 순간에 스킬을 사용하여 몰려오는 적들을 전략적으로 막아야 하기 때문에 몰입감이 높고 굉장히 재미있습니다. 게임의 전체적인 밸런스도 굉장히 잘 되어있기 때문에 타워 디펜스 게임을 해보지 않으신 분들이나 잘 만들어진 게임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킹덤 러쉬 다운받기 IOS / ANDROID


3. Bloons TD 6 (풍선 디펜스 6)

모바일 타워 디펜스 게임

원숭이 타워를 설치하여 몰려오는 풍선을 막아야 하는 타워 디펜스 게임으로 빠른 게임의 진행과 풍선을 막을때 마다 터지는 소리가 굉장히 중독적인 게임입니다. 속도가 빠르거나, 몸집이 좋은 풍선 등 다양한 풍선들을 막아야 할 뿐만 아니라 원숭이들의 종류도 굉장히 많기 때문에 질리지 않고 플레이 하면서 호기심을 자극합니다. 또한 성장 방향을 결정해 다양한 능력의 원숭이 타워로 변하기 때문에 더 많은 재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캐쥬얼한 느낌과 다양한 성장으로 타워를 변화시는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실시간 친구와 함께 같이 플레이 가능)

Bloon TD 6 다운받기 IOS / ANDROID


4. 명일방주

아이폰 디펜스 게임 추천

명일방주는 수집형 RPG 요소와 타워 디펜스의 요소의 장점을 가져와 조화롭게 탄생시킨 어반 판타지(현재 도시 컨셉) 타워 디펜스 게임입니다. 귀여우면서 세련된 캐릭터들을 배치하여 몰려오는 적들을 막는 것 이외에 기존의 타워 디펜스 게임들과는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는데요 캐릭터들을 타워로 설치하는 것이 아니라 지정된 곳에 배치를 해야 하며 내가 가지고 있는 캐릭터들을 전략적으로 사용해야 합니다. 또한 타워로 사용할 수 있는 캐릭터들을 수집하는 재미도 있는 신선한 수집형 타워 디펜스 게임입니다.

 

명일방주 다운받기 IOS / ANDROID


5. Infinitode 2

디펜스 게임 추천

타워 디펜스 장르의 기본적인 요소를 잘 살리면서도 추가 전략을 잘 선택해야 하는 재미가 있는 게임입니다. 기존 디펜스 게임과 다르지 않은 게임 방식으로 길목에 타워를 건설하여 적을 막는 방식과 화려하지 않은 간단한 그래픽으로 얼핏 보면 흥미를 끌지 못하게 생겼지만 포탑의 공격 쿨타임, 게임 중 한가지만 선택해야 하는 능력 등 전략을 짜 게임을 플레이 해야 합니다. 또한 스킬 트리식으로 올릴 수 있는 능력치를 잘 선택하여 육성하는 재미도 있습니다. 속도감과 밸런스, 전략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Infinitode 2 다운받기  ANDROID


같이 보면 좋은 포스팅:

녹스 앱 플레이어 사용법 & 어플 다운로드

2020년 하반기 모바일 좀비 게임 Top 5 !

20년 하반기 가챠 게임 순위 Top5! (혜자 수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