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스 최적화로 99.9% 렉 없애기

2020. 9. 11. 13:19게임 이야기/모바일 게임

녹스 게임 최적화

 

처음 녹스 최적화가 되지 않은 상태에서 게임을 다운받아 실행시키면 생각했던 것 처럼 부드럽지 않고 간혹 끊기고 렉이 걸리는 현상 때문에 도저히 게임을 할 수 없는 상태가 생기기도 합니다. 게임의 경우 녹스와 컴퓨터의 최적화가 잘 되어있어야 PC 게임 못지 않게 부드럽게 플레이 할 수 있는데요 그렇지 않으면 녹스 앱 플레이어를 사용하는 이유가 없어집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컴퓨터 사양이 조금 부족하여 생기는 렉인지 앱 플레이어가 최적화 되지 않아 생기는 렉인지 확인하고 포스팅에서 설명되어 있는 방법들을 순서대로 따라하여 게임을 보다 부드럽고 원할하게 플레이 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녹스가 처음이시거나 사용법이 헷갈리시면 녹스 앱 플레이어 사용법 & 어플 다운로드를 확인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목차

  녹스 렉걸리는 이유는?

  녹스 최적화 방법

    1. 컴퓨터 사양이 부족한 경우

    2. 앱 플레이어의 최적화가 되지 않아 구동 자체에서 생기는 렉

    3. 게임 실행, 플레이 시 생기는 렉


녹스 렉걸리는 이유는?

우선 녹스 앱 플레이어가 렉이 걸리는 이유를 알아야 해결 방법을 알 수 있습니다. 렉이 걸리는 원인으로는 크게 3가지 정도로 볼 수 있습니다.

 

첫번째: 컴퓨터 사양이 부족한 경우 (모든 안드로이드 앱 플레이어들은 생각보다 높은 사양을 가지고 있어야 원할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두번째: 앱 플레이어의 최적화가 되지 않아 구동 자체에서 생기는 렉

세번째: 게임 실행, 플레이 시 생기는 렉

 

이외에도 컴퓨터와 녹스 앱 플레이어 간의 원인 모를 간섭이나 다양한 문제가 있을 수 있지만 가장 일반적으로 생기는 문제 세가지 입니다. 아래에서 녹스에서 렉이 걸리는 문제를 파악하고 최적화 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녹스 최적화 방법

 

1. 컴퓨터 사양이 부족한 경우

대부분의 가장 일반적인 문제가 되는 컴퓨터의 사양입니다. 녹스 앱 플레이어 최소 권장 사양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간단하게 최저 & 추천 사양을 알아보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최저 사양

-CPU: 듀얼 코어 CPU, Intel or AMD

-그래픽 카드: OPEN GL 2.0 및 이상 버전 지원,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설치

-메모리: 512MB RAM

 

추천 사양

-CPU: VT-x or AMD-v 가상화 기능을 지원하는 멀티 코어 CPU 및 해당 기능 활성화

-그래픽 카드: 성능이 좋을수록 유리

-메모리: 4GB RAM

 

2. 앱 플레이어의 최적화가 되지 않아 구동 자체에서 생기는 렉

위에서 설명한 추천 사양이 충족됨에도 불구하고 녹스에서 렉이 걸리는 경우는 최적화를 통해 해결 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녹스 자체의 설정을 변경해 줘야 합니다.

 

1. 녹스 앱 플레이어 설정 > 고급설정으로 들어가기

녹스 최적화

 

2. 그래픽 - 스피드모드> 해상도 - 가장 낮게 > 성능 - 하 로 설정한 뒤 저장 후 재실행 합니다.

녹스 앱플레이어 최적화

 

3. 마지막으로 녹스에서 공식적으로 권장하고 있는 VT 활성화 방법을 통해 VT 가상화를 켜서 렉, 팅김 등의 현상을 줄이고 원활한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도록 설정해 줍니다.

 

컴퓨터에서 녹스를 원활하게 구동시킬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으로는 컴퓨터 자체에서 녹스를 최우선 순위로 바꾸어 실행되는 동안 컴퓨터가 녹스 앱 플레이어에게 집중할 수 있도록 만드는 방법입니다.

 

1. 바탕화면 우클릭 or Ctl + Alt + Del 누르기  > 작업 관리자 > 세부 정보

녹스 렉 없애기

 

2. 녹스 우클릭 > 우선 순위 설정 > 실시간 체크

 

녹스 최적화 설정 방법

 

3. 게임 실행, 플레이 시 생기는 렉

 

효과가 좋고 가장 간단하게 최적화 시킬 수 있는 방법으로 플레이 하고 있는 게임 자체의 설정에 들어가 사양을 낮춰 부드럽고 원활하게 플레이 할 수 있도록 설정을 변경해 줍니다.


이렇게 녹스 최적화 방법을 통해 렉을 최대한 줄이고 게임 플레이 시 최대한 부드럽고 원활하게 즐길 수 있는 방법들을 알아보았습니다. 컴퓨터 사양이 굉장히 높아도 녹스 최적화가 되어있지 않다면 앱 실행 중 팅기거나 버벅거림, 렉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녹스 설치 후 꼭 최적화 설정을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같이 보면 도움되는 포스팅:

녹스 앱 플레이어 사용법 & 어플 다운로드

녹스 앱플레이어 아이폰 유저도 사용 가능한가요?

 

모바일 게임 추천:

20년 하반기 SLG 게임 추천 Top3!

20년 하반기 가챠 게임 순위 Top5! (혜자 수집형)

2020년 하반기 모바일 좀비 게임 Top 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