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인디게임 추천 20년 하반기

2020. 9. 4. 21:48게임 이야기/스팀

 

대형 브랜드가 아닌 스팀에서 받을 수 있는 인디게임 추천을 찾고 계셨나요? 가장 큰 게임 시장이라고 생각하는 스팀에는 굉장히 많은 인디게임이 있습니다. 이런 게임의 특징은 대형회사에서 출시되지 않아서 잘 찾아보면 게임성, 스토리 등 굉장히 참신한 소재의 가성비 좋은 게임을 찾을 수 있습니다.

 

특히 수많은 인기를 끌며 인디 갓겜이라고 불리는 언더테일 같은 게임들을 찾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스팀 장르별 인기 있는 인디게임을 모아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팀 인디 게임 Top 5!

20년도 하반기 굉장히 재미있는 게임들이 많이 쏟아졌습니다. 아래에서 캐주얼, 어드벤쳐, 전략 등의 장르 모두 다양하게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소개하는 순서는 아무런 관련이 없으며 최대한 다양한 장르를 모아 소개하려 했습니다.)


목차

1. Gunfire Reborn (건파이어 리본)

2. Disco Elysium (디스코 엘리시움)

3. Darkest Dungeon® (다키스트 던전)

4. Fall Guys: Ultimate Knockout

5. Among Us (어몽 어스)


1. Gunfire Reborn (건파이어 리본)

장르: FPS, 어드벤쳐

가격: 12,500원

스팀에서 자세히 보기

건파이어 리본은 1인칭 시점으로 플레이하는 FPS, RPG, 로그라이크의 랜덤 요소를 조화롭게 섞어 밸런스를 맞춘 게임입니다. 플레이어는 게임 속 각각의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는 영웅 캐릭터를 조작하며, 랜덤으로 주어지는 필드에서 다양한 아이템을 주워 전략을 짜 게임을 풀어 나가야 합니다.

매우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으며 한국어와 멀티플레이를 지원, 최대 4인 파티 플레이가 가능해 친구들과 같이 즐길 수 있습니다.  


2. Disco Elysium (디스코 엘리시움)

장르: RPG, 어드벤쳐

스팀에서 자세히 보기

출시 전부터 큰 기대감을 받았던 디스코 엘리시움은 플레이어가 형사가 되어 다양한 스킬 시스템을 활용하여 게임 속 등장인물들을 심문하고 여러 가지 사건을 해결해야 합니다.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뇌물을 받거나 영웅이 될 수 있으며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달라지는 스토리 전개로 다채로운 선택지를 결정해야 합니다.

굉장히 많은 텍스트가 나오는 게임에도 불구하고 한국어를 지원하고 있으며 싱글 플레이로 즐길 수 있는 비디오 게임입니다.

 


3. Darkest Dungeon® (다키스트 던전)

장르: 전략, 인디, RPG

가격: 6,750

스팀에서 자세히 보기

스팀의 인디게임 Darkest Dungeon은 매우 고딕하고 어두운 느낌을 풍기고 있는 전략, RPG 게임입니다. 게임 플레이는 턴제 방식으로 이루어지며 플레이어는 영웅의 팀을 구성하고 육성시키면서 다양한 전략을 구성하여 게임을 클리어해야 합니다.

이 게임의 특징은 플레이하는 유저마저 게임의 분위기와 맞게 매우 어둡고 깊게 빨려 들어가는 매력이 있으며 가격에 비해 매우 많은 할 것들로 충분히 빠져들고 즐길 수 있습니다.


4. Fall Guys: Ultimate Knockout

장르: 캐쥬얼, 스포츠, 인디

가격: 20,500원

스팀에서 자세히 보기

폴 가이즈는 스팀의 인디게임뿐만 아니라 전체 순위에서 상위권을 달리고 있는 현재 매우 인기 있는 캐주얼, 스포츠 게임입니다. 많은 인원이 한꺼번에 스테이지를 클리어하기 위해 매우 다양한 장애물과 같이 플레이하고 있는 유저들을 피하고 미션을 해야 합니다. 60인이 모여서 하는 멀티플레이 방식으로 당나라 군대 팀플레이를 맞볼 수 있습니다.

발랄하고 귀여운 분위기로 모두가 즐길 수 있으며 일부 '고인 물'이라 불리는 유저들은 다른 유저들을 방해하는 것에 의의를 두고 플레이하기도 하며 재미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5. Among Us (어몽 어스)

장르: 캐쥬얼

가격: 5,500원

스팀에서 자세히 보기

귀여운 캐릭터들과 캐쥬얼한 느낌의 어몽 어스는 멀티플레이로 다른 유저들과 함께 마피아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인디게임으로 친구들과 같이 플레이한다면 두배로 재미있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스팀의 인디게임 추천 Top 5 리스트를 알아보았습니다. 요즘 코로나로 인해 집안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무료한 시간을 게임으로 해소하는 분들이 많아진 것 같아서 쉽게 접할 수 있거나 게임성이 뛰어난 인디게임들이 인기를 끌고 있는것 같습니다. 제가 소개해 드린 게임들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추천해주실 만한 게임이 있다면 아래 댓글로 남겨주세요!

 

같이 보면 좋은 포스팅:

스팀 할인 사이트 & 싸게 사는 방법 4가지!

PC 싱글 RPG 게임 추천 Best 3

문명 같은 게임 추천 Best 5

노트북에서 할만한 저사양 게임 Top3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