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S 게임 다운로드, 드라스틱 사용법

2020. 9. 25. 23:47게임 이야기/닌텐도

nds 게임 다운

 

NDS 게임 다운 방법을 찾고 계신가요? 저도 최근 닌텐도 스위치가 매우 많은 인기를 끌면서 예전 닌텐도 DS를 하던 때를 생각해 봤습니다. 지금 생각해 보니 너무 재미있는 게임들이 많았었는데 현재 닌텐도 기기가 없어 다시 꺼내보지 못하는 것이 아쉽습니다.

 

하지만 찾아보니 NDS 게임 파일을 다운로드 하여 모바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으로 플레이 할 수 있었습니다. 너무 반가워서 플레이 해보니 그 당시 추억도 생각나고 아직까지 재미있게 할 수 있는 게임들이 매우 많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닌텐도 DS 게임 파일을 다운받는 사이트, 방법과 스마트폰을 사용해 플레이 하는 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NDS 게임 다운로드 사이트

    가장 먼저 필요한 NDS rom(게임) 파일을 다운받아야 합니다. 구글에 검색하면 굉장히 많은 rom파일을 다운받을 수 있는 사이트가 나옵니다. 하지만 한글 버전의 NDS 파일은 찾기 좀처럼 힘든데 그 중 찾은 게임 파일 다운로드 사이트에서는 토렌트를 이용해 굉장히 많은 NDS 게임 모음이 있어 쉽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닌텐도 ds 게임 다운

     

    굉장히 많은 게임 파일이 있으며 원하는 게임이 있다면 Clt + F를 눌러 검색해 본 뒤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또한 파일 이름이 모두 한글로 되어있기 때문에 알아보기 쉬웠습니다. 가장 좋았던 점은 닌텐도 DS 포켓몬 게임 모음과 동물의 숲, 여러 인기있는 게임은 거의 모두 구할 수 있습니다.

     

    토렌트 사용이 어렵게 느껴지신다면 공유된 NDS 파일 구글 드라이브에서 게임 모음집을 보고 더욱 쉽게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위 토렌트와는 다르게 바로 원하는 게임을 검색 후 개별적으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이곳에도 매우 많은 한글 롬파일이 있으므로 확인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드라스틱 사용법

    저희는 닌텐도 게임기가 없으므로 스마트폰에서 게임을 즐겨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드라스틱이라는 안드로이드 전용 에뮬레이터(어플)을 다운받아야 하는데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6,000원에 구매하셔야 합니다.

     

    하지만 플레이 스토어 리뷰를 보시면 알 수 있지만 현재 사용하고 있는 기종에 따라 불안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이런 어플을 유료로 구매하는 것이 마음에 걸릴 수 있는데 DraStic v r2.5.0.3a 버전 다운로드를 클릭하여 공유 된 파일을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위에서 설명한 것 처럼 닌텐도 DS 게임 파일과 드라스틱 어플을 스마트폰에 다운받으셨다면 사용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위에서 다운받은 NDS 게임을 스마트폰 폴더에 옮겨줍니다.

    2. 드라스틱을 실행합니다.

    3. 아래 사진과 같이 게임 파일을 넣은 폴더를 찾아 해당 게임을 실행합니다.

     

     

    게임 파일과 드라스틱 에뮬레이터의 버전이 호환된다면 정상적으로 실행 될 것입니다. 닌텐도 DS에서 사용할 수 있었던 터치까지도 사용이 가능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 추가로 게임 패드를 연결하여 플레이 한다면 닌텐도 DS 게임기가 따로 필요 없을 만큼 재미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만약 실행이 되지 않는다면 해당 롬파일에 문제가 없는지, 드라스틱 버전에서 실행이 가능한 게임인지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현재 게임 패드가 따로 있지 않다면 PC, 스마트폰을 위한 게임 패드 추천 Top5!을 확인해 보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게임에 따른 치트 기능이 자동으로 생겨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답답하지 않게 즐길 수 있으며 거의 모든 스마트폰에서 잘 작동합니다. 닌텐도 스위치가 유행하는 지금 옛날의 추억을 느끼고 해보지 못했던 명작 게임들을 다시 한번 즐겨보시는 것은 어떠신가요?

     

    함께 보면 좋은 모바일 게임 추천 순위!

    모바일로 이식된 명작 스팀 게임 추천

    모바일 타워 디펜스 추천 Top5!

    2020년 하반기 모바일 좀비 게임 Top 5 !

    20년 하반기 가챠 게임 순위 Top5! (혜자 수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