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콘 충전 그립 사용 후기 / 굳이 정품을 사야할까?

2020. 9. 28. 11:45게임 이야기/닌텐도

조이콘 충전 그립

닌텐도 스위치를 TV나 다른 모니터에 연결하고 조이콘을 따로 분리하여 게임을 플레이하다 보면 배터리가 부족한 경험이 있으실 겁니다. 꽤 오랜 시간 게임을 하다 보면 매번 부족한 조이콘을 충전하기 위해 스위치에 다시 연결하고 플레이해야 합니다.

 

그래서 불편함을 줄이고자 조이콘 충전 그립을 구매했습니다. 스위치를 모니터에 연결해 두고 떨어져서 조이콘으로 게임을 하다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게되었습니다. 사용하면서 느낀 점 들과 굳이 충전 그립을 구매해야 할까? 하는 생각과 대체할만한 다른 방법들은 무엇이 있을까 찾아보았습니다.

 

충전 그립이 필요한 이유

조이콘의 일반적인 배터리 수명은 20시간이라고 나타나 있습니다. 이 시간은 게임을 하기에는 충분한 시간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스위치를 다른 모니터, TV에 연결하여 플레이 하는 것을 좋아하고 자주 스위치를 들고 플레이하지 않는다면 실제로 20시간은 매우 짧은 시간입니다. 시즈탱크 모드로 HDMI를 연결하여 플레이하신다면 조이콘을 독립적으로 충전을 할 수 있는 수단이 필요합니다.

 

조이콘 충전 그립 구성품 & 디자인

많이들 알고있는 것처럼 조이콘 충전 그립은 닌텐도 스위치를 구매하면 구성품으로 들어있는 그립과 똑같이 생겼습니다. 여기에 충전이 가능하다는 단 하나만의 이유로 구매를 했습니다. 2만 원 후반의 가격을 주고 구매를 했지만 박스를 개봉하면 USB-C 타입 충전 케이블과 충전을 할 수 있는 그립이 전부입니다.

 

조금 다른점이라고 한다면 조이콘을 연결하고 잡는 그립 부분이 반 투명으로 되어있어 조금은 고급스러운 느낌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외에는 손으로 들어봤을 때 무게나 그립감, 조작감 등 매우 똑같았습니다.

 

사용 후기

확실히 충전이 된다는 이유만으로도 배터리 걱정은 없어지기 때문에 매우 편리했습니다. TV에 연결을 해놓고 게임을 즐기다가 일시정지를 하고 다른 일을 하다 돌아와서 게임을 플레이하는 것도 문제가 없습니다. 이런 부분 때문에 구매를 했지만 '충전을 할 수 있다는 편리함' 딱 하나의 장점이었습니다.

조이콘 충전 그립 후기

 

하지만 기본 구성품으로 들어있는 조이콘 그립과 다른 바 없는 디자인에 USB-C타입 케이블, 충전 기능을 위해 3만 원 가까운 비용을 추가로 지출해야 하는 것은 매우 아쉬웠습니다.

 

꼭 정품 조이콘 충전 그립을 구매해야 할까?

뭐든지 정품으로 나온 제품들이 인증을 받고 퀄리티가 좋은것은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위에서 얘기한 것처럼 오로지 충전 기능을 위해 3만 원 정도의 비용을 지출해야 한다는 것이 매우 아쉽습니다.

 

확실하게 편한 조작감을 위해 프로콘 구매를 한다면 좋겠지만 요즘에는 애플의 악세사리처럼 괜찮은 주변 기기들이 잘 나오기 때문에 비슷한 3만 원대의 가격으로 충전 그립을 대체할 만한 제품들을 찾아보았습니다.

 

- 겜맥 조이콘 충전 그립

10,000원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정품 충전 그립과 동일하게 USB-C타입으로 충전이 가능합니다. 생긴 것도 정품과 비슷하게 생겼으며 사용 후기를 보면 전체적인 마감은 정품에 비해 싼 느낌이 있다고 하지만 그립감도 똑같다고 합니다. 300개가 넘는 상품평이 긍정적인 것을 보아 추가로 그립을 구매해야 한다면 이 제품을 구매할 예정입니다.

상품 리뷰 자세히 보기

조이콘 충전기

 

- 호환 프로콘

20,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호환 프로콘입니다. 구매자 평을 살펴보면 유격도 없으며 프로콘과 차이는 별로 없다고 합니다. 또한 PC에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며 2만 원으로 프로콘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해외배송을 기다려야 하고 아주 예외적으로 컨트롤러가 한쪽으로 쏠리는 불량이 있는 것 같습니다. 조작감, 반응 속도 등 직접 사용해 보고 구매하지 못하는 게 단점입니다.

상품 리뷰 자세히 보기

조이콘 그립

 

마치며

이렇게 조이콘 충전 그립에 대한 리뷰를 해보았습니다. 정품으로 구매해 안전한 충전과 깔끔한 포장, 제품 완성도는 좋지만 품질, 기능 대비 가격은 높게 측정된 것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조금 더 욕심을 내보자면 기본적으로 들어가는 구성품에 조이콘 충전 그립을 넣어주면 어떨까 하는 생각입니다.

 

하지만 다행히도 대체할 만한 다른 제품들이 꽤 많으니 이미 구매한 사람들의 리뷰를 참고하셔서 합리적인 소비를 하시길 바랍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인한 소정의 수익은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