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스위치 2세대 출시 날짜, 사양 예상

2020. 9. 29. 14:32게임 이야기/닌텐도

 

처음 닌텐도 스위치가 2017년에 출시 이후 3년이 지난 지금 새롭게 발표될 것이라 예상되는 닌텐도 스위치 2 신형에 대한 이야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정식적으로 발표되지는 않았지만 출시 시기를 보아 전문가들 사이에서는 닌텐도 스위치 2가 출시 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갑작스런 수요가 많아지면서 물량 부족, 가격 폭등으로 구매하지 못 한 분들이 많으실텐데 아직 구매하지 못하셨다면 새롭게 출시 예정인 신형 닌텐도 스위치 2세대에 대한 정보를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출시 예정일

닌텐도의 공식 입장에서는 20년 새로운 기기 출시는 예정되어 있지 않다고 이미 확정이 났습니다. 이 경우를 보아 IT 전문 업체 블룸버그에서는 코로나로 인해 상승한 게임 산업과 스펙업을 통해 수명을 연장한 스위치가 21년 다양한 확장 방안을 가지고 출시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아직 정확하게 밝혀진 사항은 아니지만 스위치가 출시된지 4년이 되는 21년에는 스펙업을 통해 스위치의 생명을 연장하는 것 보다는 확실히 새로운 하드웨어 출시 예상으로 전문가들의 예상이 좁혀지고 있습니다.

 

새로워지는 스펙

블룸버그의 Takashi Mochizuki의 말에 따르면 새롭게 출시되는 신형 닌텐도 스위치 2에서는 아직 정해진 바는 없지만 다양한 변화가 있을 것 이라 예상하고 있습니다. 가장 유력하게 새로워지는 사양은 4K 그래픽을 지원하는 특징을 가지고 업그레이드 될 것이라 예상하고 있습니다.

 

또한 2020년 4월 펌웨어 업데이트에 포함된 일련의 코드에는 듀얼 스크린 콘솔을 지원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도 있습니다. 실제로 적용이 된다면 닌텐도 DS에서 보던 듀얼스크린을 이용한 콘솔 게임기가 출시 될 것이라는 전망도 있습니다.

가격

정확한 가격은 한국에 정식 발매가 되봐야 알 수 있지만 스위치 라이트 가격 $ 199 보다는 확실히 비싸고 기본 모델 $ 299 와 약간 더 비싸게 출시될 것이라고 예측하는 것이 안전할 것 같습니다.

 

이상 새롭게 출시가 될 신형 닌텐도 스위치 2에 대해 현재까지 나온 정보들을 알아보았습니다. 이외에 새롭게 나타나는 정보가 있다면 업데이트를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