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 G502 무선 후기 & 구매전 도움되는 4가지

2020. 9. 25. 14:42게이밍 기어

로지텍 g502 무선

 

배틀그라운드와 같은 FPS 장르의 게임 혹은 마우스를 많이 사용하는 게임을 주로 하신다면 한번쯤은 로지텍의 G502 게이밍 마우스를 들어보셨을 겁니다. 로지텍사의 많은 게이밍 마우스 라인업 중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성능 좋은 게이밍 마우스를 찾고 계시거나 G502 무선 마우스를 구매를 고려하고 계신 분들에게 후기를 들고 왔습니다. 디자인부터 전체적인 사용성, 가격까지 쓸만한 제품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디자인

    G502의 디자인은 일반적으로 볼 수 없는 미래 지향적인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좌, 우가 비대칭을 가지고 있으며 왼쪽 클릭 부분이 살짝 올라왔습니다. 이로 인해 오른손잡이 플레이어들에게는 클릭을 조금 더 편하고 빠르게 할 수 있지만 왼손잡이 플레이어들은 사용이 힘들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평균 남성의 손 크기를 가지고 있는 저는 살짝 기울어진 G502의 디자인 덕분에 마우스를 더 부드럽고 편하게 움직이고 클릭할 수 있는 점이 게이밍에 최적화 되어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또한 G502 옆면에 있는 버튼들은 편리성을 더합니다. 로지텍 소프트웨어 설정으로 통해 마우스 매크로를 설정할 수 있어 각각의 게임별 편의에 맞는 키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반 웹 서핑을 할 때 창 닫기, 뒤로가기, 새탭 만들기 같은 키를 설정해 사용하는 것이 매우 편리했습니다.

     

    무게추

    게이밍 마우스의 경우 무게는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극과 극으로 나뉘기도 합니다. 어떤 마우스는 가볍게 만들기 위해 그립부분을 아예 비워놓기도 하는데요. 로지텍 G502의 경우 총 6개의 무게추를 장착할 수 있으며, 2g 4개 / 4g 2개 총 16g을 더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g502 마우스

     

    무게추를 사용하기 전에는 무게는 내 손에 맞기만 하면 조절할 필요가 있을까? 라고 생각했지만 게임에 따라 원하는 무게로 설정하여 플레이 해보니 확실히 느낌을 다르게 즐기는게 더 잘 풀리는 것 같았습니다.

     

    유선? 무선? 참고사항

    G502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이라면 유선을 구매할지 무선을 구매할지 고민하고 계실겁니다. 무선이 가격이 더 나가지만 수신기를 사용하기 때문에 20cm이상 떨어지지 않는다면 유선과 반응속도 차이가 별로 없습니다. 때문에 여유가 되신다면 무조건 무선 G502를 선택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사용자 환경에 따라 굳이 비싼돈을 주고 무선을 사용할 이유가 없기도 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무선을 구매하긴 했지만 게이밍 장비 특성상 밖으로 들고 다니지 않고 집에서만 사용합니다. 또한 무선 사용시 배터리를 2 - 3일에 한번씩을 충전시켜줘야 하기 때문에 선을 꽂아 두고 사용하는 것이 더 편한 경우도 있습니다.

     

    집에서만 사용하고 충전이 번거로우며 책상 위 선정리를 깔끔하게 할 수 있다면 유선, 책상이 완전히 깔끔한 것이 좋고 가끔씩 충전하는것이 불편하지 않다면 무선 제품을 구매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G502 가격

    G502 마우스의 가격은 정식 유통 판매 최저가의 경우 유선 101.080원 / 무선 167,000으로 약 6만원 정도의 차이가 있습니다. (병행 수입은 더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하지만 A/S에 문제가 생길 수 있어 정식 제품을 선호합니다.)위에서 설명해 드린것과 같이 내가 사용하는 환경을 생각해 보시고 참고하신 후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개인적으로는 유선을 구매하고 남은 돈으로 마우스 패드를 같이 사는것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더 좋은 의견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빠르게 보는 요약

    - 오른손잡이에 특화된 디자인

    - 무게추의 편리성

    - 여유있으면 유선! 가성비라면 무선!

    - 유선 101,000원 / 무선 167,000원

     

     

    쿠팡에서 발생하는 소정의 수익은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