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무선 기계식 키보드 추천 순위 Top5!

2020. 9. 14. 14:17게이밍 기어

무선 기계식 키보드 순위

 

무선 기계식 키보드 순위를 찾고 계신가요? 시중에 게이밍부터 사무까지 용도에 따라 매우 다양한 기계식 키보드가 있어 어떤 것을 구매해야 할지 헷갈립니다.

 

하지만 요즘 대새는 무선 블루투스를 지원하면서 멀티페어링이 되는 기계식 키보드인데요 여기서 스위치의 종류에 따라 타건하는 느낌과 소리가 달라지고 가격대도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가성비 좋은 기계식 키보드 순위를 보면서 내게 맞는 키보드의 방향을 잡을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소비자들의 평점이 높은 가성비 좋으며 무선으로 연결할 수 있는 기계식 키보드 추천 순위 Top5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포스팅:

PC, 스마트폰을 위한 게임 패드 추천 Top5!

스팀 할인 사이트 & 싸게 사는 방법 4가지!


기계식 키보드의 스위치 종류

 

기계식 키보드의 스위치에는 매우 많은 종류가 있습니다. 또 여기서 스위치(키보드 버튼)의 제조사, 색에 따라 키보드를 누를때 눌리는 정도, 부드러움 등의 키감과 소리 등 각각의 스위치 마다 특징과 사용자의 선호도에 따라 호불호가 갈리기 때문에 어떤 종류의 특징을 가지고 있는 스위치를 사용한 기계식 키보드를 구매해야 할 지 선택하셔야 합니다.

 

키보드 스위치는 체리라는 이름을 가진 회사가 가장 유명하며 제조사 별로 분류하려면 매우 복잡해지고 혼란스러울 수 있으니 기계식 키보드를 분리할 때 가장 크게 나누는 기준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는 스위치의 색상별 특징을 알아보겠습니다.

 

- 청축(클릭) : 우리가 기계식 키보드라고 하면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방식의 대중적인 스위치 입니다. 키보드를 눌렀을 때 통통 튕기는 듯한 느낌과 경쾌한 소리가 나면서 빠르게 입력이 되기 때문에 게이밍 키보드에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 갈축(넉클릭) : 청축에 비해 키보드를 누르는 느낌이 튀지 않고 부드럽게 눌리며 소음이 적은편 입니다. 스위치 종류 중 특징들에 대한 중간지점의 위치를 가지고 있어 기계식 키보드를 입문하시는 분들이 많이 찾는 스위치 입니다.

 

- 적축(리니어) : 키보드를 누를때 걸리는 걸쇠가 없어 위에서 설명한 스위치에 비해 가장 소음이 적습니다. 또한 가장 키 압력이 낮아 손가락에 힘을 주지 않고 부드럽게 누를 수 있어서 손의 피로도가 가장 적은것이 특징입니다.

 

스위치에 대한 특징을 간단하게 알아보았으며 더 자세한 정보가 궁금하시다면 기계식 키보드/특징을 참고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성비 좋은 무선 기계식 키보드 추천 순위

 

이제 본록으로 돌아와 무선으로 연결할 수 있으면서 가성비가 뛰어난 매력적인 기계식 키보드 추천 순위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로지텍 G613 Lightspeed

마우스, 키보드로 매우 유명한 로지텍의 무선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입니다. G613 Lightspeed은 위에서 설명한 기계식 스위치가 아닌 로지텍에서 개발한 ROMER-G라는 스위치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45g의 압력으로 더 짧고 빠르게 키보드를 입력할 수 있으며 부르럽고 클릭 피드백이 확실하여 안정적인 키 입력이 가능함과 키보드 내구성 테스트를 통해 7,000만 번의 입력을 통과했습니다.

 

기계식 키보드 추천

 

또한 다른 기계식 키보드와는 다르게 사용자가 원하는 매크로를 6개의 G키를 통해 프로그램이 가능하며 게임에 따라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습니다. 최대 3개의 기기에서 멀티페어링이 가능합니다.

 

연결 방식: 무선+블루투스

배터리: AA 건전지 2개

가격: 109,000원

자세히 보기

 

2. 키크론 K2 RGB (적축)

세련된 디자인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키크론의 K2 RGB 적축 키보드입니다. 바로 보이는 것 처럼 우측에 넘버패드가 없는 텐키리스 키보드이며 84키 미니배열로 작은 사이즈를 자랑하고 있어 책상위의 공간을 보다 넓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적축 스위치를 적용해 가볍고 부드러운 타건과 소음이 적어 게이밍 뿐만 아니라 사무용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무선 기계식 키보드 추천

무선으로 연결이 가능하며 최대 3개의 기기에서 멀티 페어링이 가능합니다. 가장 큰 특징이라면 MacOS, WindowsOS는 물론 Android, iOS 모두 호환이 가능해 편리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Mac과 동일한 레이아웃을 사용하지만 Windows용 키캡이 동봉되어 있어 변경하여 사용 가능)

 

연결 방식: 유선+블루투스

배터리: 내장 배터리

가격: 133,970원

자세히 보기

 

3. 한성 GK993B SKY 블루투스 기계식 키보드

한성의 GK993B SKY 블루투스 기계식 키보드는 유무선 모두 지원하며 체리사의 적축, 갈축, 저소음 적축 스위치 중 원하는 타입으로 선택하여 구매가 가능한 가성비 무선 기계식 키보드입니다. 역시 최대 3개의 기기까지 멀티페어링이 가능하며 87키배열의 텐키리스로 책상 위의 공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가성비 기계식 키보드

또한 키캡의 각인 색상을 옵션으로 SKY, Deep Blue 색상 두 가지 중 한가지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체리사의 스위치 중 적축, 갈축, 저소음 적축 중 원하는 스위치로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연결 방식: 유선+블루투스

배터리: 내장 배터리

가격: 129,000원

자세히 보기

 

4. COX CK87 BT 게이트론 블루투스 5.0

COX의 게이트론 블루투스 5.0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는 87키배열의 텐키리스 디자인이으로 마우스의 움직임을 보다 넓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많은 사용자들의 평가를 거친 콕스의 게이트론 기계식 스위치를 사용하고 있어 사용자의 취향에 맞게 황축, 갈축, 청축 3가지 중 원하는 스위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멀티페어링 기계식 키보드

사용자의 타건을 위해 체리식 스테빌라이저를 적용하여 축의 뒤틀림을 방지하였고 최대 3개의 기기까지 멀티페어링이 가능한 가성비 좋은 무선 기계식 키보드입니다.

 

연결 방식: 유선+블루투스

배터리: 내장 배터리

가격: 93,000원

자세히 보기

 

5. FILCO 마제스터치 컨버터블2

필코의 마제스터치 컨버터블2는 체리사의 MX 스위치를 사용하고 있으며 위에서 설명한 제품들과 같이 87키배열의 텐키리스 디자인입니다. 탄탄한 만듬새로 사용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으며 최대 4개의 기기까지 멀티페어링을 지원합니다.

유무선 겸용 기계식 키보드

본체 뒷면의 스위치를 이용하여 특정 기능의 키를 잠그거나 변경할 수 있는 편리성을 제공합니다.

 

 

연결 방식: 유선+블루투스

배터리: AA건전지 2개

가격: 180,000원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