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지갑 환불 & 현금화 방법에 대한 모든것

2020. 9. 21. 13:07게임 이야기/스팀

스팀 지갑 현금화 환불

     

    문화 상품권, 신용카드 결제로 스팀 지갑을 충전시키거나 게임 아이템을 판매하여 머니가 많이 쌓기도 합니다. 스팀 지갑 속 머니로 게임을 구매하거나 게임 속 아이템을 구매가 가능한데 금액이 크거나 현금으로 만들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갑 속 스팀 머니를 출금, 현금화 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팀 월렛 환불 조건

      스팀 지갑속 자금은 일반적으로 남들에게 보내거나 인출이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환불받을 수 있는 방법은 있습니다. 바로 신용카드를 사용해 게임을 직접 구매하지 않고 스팀 머니를 충전한 경우 입니다.

       

      - 신용카드로 게임을 직접 구매하지 않고 스팀 머니를 충전한 경우

      일반적으로 게임을 구매하려는 분들은 신용카드를 이용해 게임을 구매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만약 스팀 머니를 충전 후 게임을 구매하셨다면 게임 환불 > 스팀 머니 환불 이렇게 두번의 절차를 걸쳐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 충전한 금액을 일부 사용하지 않은 상태에서 전액 환불하려는 경우

      스팀 지갑 속 충전한 머니를 일부 사용하고 나머지 금액을 환불받지는 못합니다. 충전했던 시점의 금액이 모두 내 스팀 지갑에 있어야 하므로 아이템 혹은 게임을 구매하셨다면 위에서 설명한 것과 같이 구매한 목록을 먼저 환불해야 합니다.

       

      월렛 자금 환불 방법

      스팀 지갑에 있는 자금(머니)를 환불받을 수 있는 조건이 충족된다면 아래의 방법을 따라 환불을 신청하거나 스팀 환불 방법을 참고하여 구매했던 아이템을 먼저 환불 후 월렛 자금 환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1. 스팀 클라이언트 > 도움말 > Steam 고객지원을 클릭합니다.

      스팀 월렛 현금화

       

      2. 고객지원 항목 중 구매를 클릭합니다.

      스팀

       

      3. 전체 구매 기록에 들어가 스팀 월렛 자금을 충전했던 내역을 찾아 환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스팀 지갑 환불하기

       

      현금화 시킬 수 있는 방법

      위에서 설명한 것과 같이 문화상품권, 토스와 같은 결제 수단을 선택하여 게임을 구매하거나 지갑을 충전하셨다면 현금으로 환불받을 수 없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조금 다른 방법으로 현금화 시킬 수 있는 방법이 단 한가지 있습니다.

       

      바로 가장 활발하게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는 중고나라를 통해 게임을 판매하는 방식입니다. 네이버 중고나라 카페에 접속하여 스팀 월렛, 스팀 지갑과 같은 키워드로 검색하면 꾸준하게 거래가 이루어 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1 현금화는 하지 못하더라도 이것을 보고 적정 시세에 맞춰 현금화가 가능합니다.

      스팀 지갑 인출

       

      이외에도 다른 커뮤니티나 스팀 장터등을 이용하여 게임, 아이템 등을 판매하여 현금화 시킬 수 있습니다. 중고나라의 경우 일반적으로 구매하는 사람들의 입장은 70%로 구매를 원하며 판매하는 사람들은 80%정도의 비율로 판매하고 싶어 합니다.

       

      이 중간의 타협점을 찾아서 원하는 구매자를 찾는다면 빠르게 현금화가 가능할 것 같습니다. 반대로 구매하는 입장에서 게임 코드 구매대신 이 방법으로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주의사항

      위 방법으로 스팀 지갑에 있는 자금으로 현금을 만들수는 있지만 다른 유저들의 사례를 보면 이 방법이 막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너무 잦은 선물하기나 리셀러로 판단하게 되면 자동으로 지갑을 통한 선물이 불가능 한 경우가 있기 때문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