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창작마당 다운로드 & 사용법 (최신)

2020. 9. 22. 16:57게임 이야기/스팀

스팀 창작마당

스팀 창작마당에서 다운로드와 사용법을 찾고계신다면 잘 찾아오셨습니다. 게임을 구매하여 스토리를 모두 완성하거나 더 이상 즐길 콘텐츠가 없어서 한동안 접속을 하지 않고 있는 게임이 있으신가요?

 

저도 스토리 모드를 모두 완성하고 콘텐츠를 모두 플레이 하고 접속하지 않는 게임이 있습니다. 하지만 스팀의 창작마당을 사용하여 모드를 통해 GTA4의 아이언맨과 같은 색다른 모드를 즐기거나 새로운 스킨들을 입혀 재미를 배로 더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손쉽게 적용하는 스팀의 창작마당(워크샵) 다운로드, 사용법을 모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창작마당(워크샵) 기능을 지원하는지 확인하기

    게임을 구매하기 전 창작마당을 사용해 색다른 모드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은 유저들에게 큰 장점으로 다가옵니다. 본 게임보다 더 재미있는 모드가 나타나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현재 보유하고 있는 게임이 창작모드를 지원하고 있다면 안해볼 이유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먼저 해당 게임이 새로운 모드를 다운받아 플레이할 수 있는 창작마당을 지원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보유하고 있는 게임, 구매를 고민하고 있는 게임을 상점에서 검색 한 뒤 게임 지원 항목을 살펴봅니다.

     

    아래 사진과 같은 Steam 창작마당이 있다면 워크샵에 올라온 모드들을 즐길 수 있습니다.

    스팀 창작 마당 다운로드

     

    스팀 창작마당 다운로드

    스팀 창작마당에 올라와 있는 모드를 다운로드 후 사용하는 방법까지 알아보겠습니다.

     

    1. 스팀 클라이언트를 실행시킨 후 커뮤니티 > 창작마당으로 들어갑니다.

    스팀 창작 마당 사용법

     

    2. 검색창에 원하는 게임 타이틀의 제목을 입력 후 검색합니다.

     

    3. 여러 유저들이 업로드 한 수 많은 모드들 중 원하는 모드를 클릭합니다.

    필터링을 통해 모드의 이름, 종류, 태그, 평점 등 입맛에 맞게 검색이 가능합니다.

    스팀 창작마당 구독

     

    4. 초록색 버튼의 구독을 누르면 자동으로 다운로드 됩니다.

    스팀 창작마당 워크샵

     

    모드 사용법(적용법)

    창작마당에서 구독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적용이 되지만 게임을 재실행 해도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다면 아래 방법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스팀 클라이언트 프로필 > 콘텐츠 > 창작마당 아이템으로 들어가 우측 하단에 있는 구독한 아이템을 클릭합니다. 여기서 정상적으로 구독되어 적용이 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으며, 모드를 해제하고 싶은 경우도 이곳에서 할 수 있습니다.

    스팀 창작마당 적용법

     

    모드 직접 다운로드(우회 다운로드)

    위 창작마당에서 구독을 누르면 자동으로 모드가 다운로드 되지만 만약 해당 게임을 스팀을 통해 구매하지 않은 경우 개별 다운로드가 불가능합니다. 즉 스팀에서 게임을 구매하지 않았다면 아쉽게도 창작모드를 사용하지 못합니다.

     

    하지만 이런 경우에도 우회하여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바로 스팀 워크샵 다운로더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다운로드 방법은 스팀의 창작마당에 들어가 원하는 모드의 URL을 복사 > 워크샵 다운로더에 URL에 복사 후 쉽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스팀 창작마당 모드

     

    이렇게 스팀 창작마당(워크샵) 다운로드 방법과 사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저처럼 게임의 스토리를 모두 클리어하거나 더 이상 즐길 수 있는 콘텐츠가 없다면 창작마당을 지원하는지 확인하고 색다른 모드를 플레이 해보시길 바랍니다. 궁금한 점이 있다면 아래 댓글로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