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로 먹히는 스팀 다운로드 속도 높이기 (최신 정보)

2020. 9. 22. 20:31게임 이야기/스팀

스팀 다운로드 속도

 

배틀그라운드, GTA와 같은 용량이 많은 스팀 게임을 다운로드 시 인터넷 상태와는 무관하게 속도가 느린 경우가 있습니다. 분명히 인터넷도 잘 터지고 스팀 이외의 다운로드는 모두 정상적인 속도인데 유독 스팀만 느릴까요?

 

여러가지 이유가 있지만 몇 가지 최적화를 통해 다운로드 속도를 빠르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스팀 최적화 설정을 통해 더욱 빠른 속도로 게임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스팀 클라이언트 다운로드 설정 최적화

가장 먼저 시도해 볼 수 있는 방법으로 스팀 클라이언트 내 설정을 최적화 하여 다운로드 속도를 끌어 올릴 수 있습니다. 총 세 가지 방법이 있으며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운로드 국가 변경

워낙 기본적으로 알려진 스팀 설정 방법입니다. 다운로드 지역을 일본으로 변경해 놓는 설정해 두어 속도를 조금이나마 올릴 수 있습니다. 스팀 클라이언트의 다운로드 국가를 변경하는 것이기 때문에 사용하는데 큰 지장이 없으므로 기본적으로 설정해 두는 것이 속도가 빨라지기 때문에 좋습니다.

 

스팀 클라이언트 설정으로 들어간 뒤 좌측의 다운로드 > 다운로드 지역을 일본 - 도쿄 or 후쿠오카로 변경합니다. 변경을 완료하신 후 설정을 적용하기 위해 스팀 클라이언트를 재실해 해줍니다.

 

대역폭 변경

두번째로는 스팀 클라이언트 설정 > 다운로드에서 대역폭을 변경해주는 방법입니다. 초반 설정이 너무 낮게 되어있다면 높게 설정해 주는 것이 속도를 올리는데 도움이 됩니다. 자신의 컴퓨터 환경에서 어느정도의 대역폭이 가장 효율이 좋은지 확인해 보는것도 도움이 됩니다.

 

다운로드 항목 > 지역 설정 바로 옆에 있는 대역폭 설정을 클릭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gta 다운로드 속도

 

다운로드 캐시 지우기

여태까지 쌓여있던 불필요한 다운로드 캐시를 지워서 로드 시간을 조금이라도 더 줄일 수 있습니다. 위 설정 방법들과 동일하게 스팀 클라이언트 설정 > 다운로드항목에서 클릭으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속도 올리기

 

2. 윈도우 네트워크 설정 최적화

스팀 클라이언트 설정 최적화를 마치셨다면 이제 내 컴퓨터 네트워크 환경 설정을 최적화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네트워크 속도가 빠르게 나오는게 제일 좋지만 그래도 부족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총 두 가지 방법으로 나뉘며 차례대로 알아보겠습니다.

 

인터넷 LAN 설정

인터넷을 끌어와 사용할 때 바로 내 컴퓨터로 들어오는 것이 아니라 임시 저장소로 거쳐서 오게 됩니다. 중간에 한번 들렸다 오는 것을 없애고 바로 내 컴퓨터로 들어오게끔 설정하여 인터넷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조금 더 자세히 알고싶다면 LAN 자동으로 검색 설정을 확인해 보시기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윈도우 검색 화염네서 인터넷 옵션을 검색 후 실행시킵니다.

스팀 다운로드 속도

 

상단의 연결항목으로 들어가 LAN 설정 > 자동으로 설정 검색에 체크가 되어있다면 해지하고 저장합니다.

 

우선순위 설정

마지막 방법으로 현재 실행되고 있는 여러 프로그램 중 스팀을 가장 우선 순위로 바꾸어 처리속도를 올릴 수 있습니다. 스팀 다운로드 속도가 느린 것 뿐만 아니라 속도를 올리고 싶은 프로그램이 있다면 적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Ctlr + Alt + Del 키를 눌러 작업관리자를 실행시킨 뒤 세부정보에서 steam.exe 파일 우클릭 > 우선 순위 설정을 높음 or 실시간으로 변경하는 것으로 간단하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스팀 다운로드 속도 높이기

 

첫 번째 방법으로는 스팀 클라이언트 자체 설정들을 통해 최적화 하여 속도를 높일 수 있으며, 두 번째로는 윈도우 자체의 설정을 통해 네트워크 속도를 높이는 것 까지 스팀 다운로드 속도를 높일 수 있는 최적화 방법들을 알아보았습니다.

 

위에서 설명한 항목들을 적용한다면 실제로 다운로드 속도가 높가지는 경험을 얻을 수 있습니다. 큰 위험요소 없이 설정을 변경할 수 있기 때문에 현재 속도를 올리고 싶으시다면 실행해 보는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