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달러 결제 없이 스팀 친구추가 하는법

2020. 9. 23. 17:34게임 이야기/스팀

스팀 친구추가 하는법

 

스팀의 친구추가 기능은 정책으로 인해 계정당 초기 5달러 이상을 결제해야 친구 추가가 가능합니다. 스팀에서의 친구 추가 기능은 게임을 같이 즐기거나 선물을 보내거나 받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필요한 사항이지만, 미성년자의 경우 초기 5달러 결제가 조금 힘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정상적인 친구 초대가 아닌 약간의 우회(편법) 방법으로 성공적으로 5달러 결제를 하지 않는 계정도 친구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번에 알려드리는 방법으로 친구 추가가 완료되면 선물을 받거나 게임을 초대하여 같이 즐기는 것 까지 완벽하게 됩니다.

 

5달러 결제 없이 스팀 친구추가 하는법

친구 추가를 하기 전 기본적으로 갖춰야 할 사항으로 친구를 맺으려는 두 개의 계정 중 한 개의 계정은 반드시 초기 5달러 이상의 결제가 완료되어야 합니다. 안타깝게도 친구추가를 하려는 두 계정이 초기 결제가 되어있지 않다면 방법이 없습니다. 신용카드 결제가 힘들다면 문화상품권과 같은 방법으로 결제를 시도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즉, 최소한의 준비물은 친구를 맺으려는 2개의 계정 중 한 계정은 꼭 5달러 결제 조건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이 조건이 갖추어져 있다면 상대방이 5달러 결제가 되어있지 않은 상태에서 친구추가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스팀 프로필 수정 페이지로 들어가 5달러 결제가 되지 않은 계정으로 로그인을 합니다.

2. 프로필 수정 일반 항목에서 아래로 스크롤 하여 사용자 지정 URL을 원하는 숫자로 설정 후 저장을 완료합니다.

스팀 친구추가

 

3. 친구추가 조건(5달러 결제)이 충족된 계정으로 위에서 저장한 프로필 URL으로 접속 후 친구추가를 보냅니다.

4. 마지막으로 친구초대 메시지를 수락하는 것으로 완료입니다!

 

이것으로 친구목록에 정상적으로 추가가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무료 게임에서 초대, 리모트 플레이 투게더, 스팀 선물하기 등 친구와 할 수 있는 활동이 가능해집니다.

 

마치며

게임을 자주 즐기지 않는 친구와 같이 즐기고 싶지만 친구 추가가 불가능해 함께 플레이하지 못했던 경우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같이 게임을 즐기면서 흥미가 생겨 취미가 생기는 계기가 될 수도 있습니다.

 

또한 게임을 두 명 모두 구매하지 않고 한 명만 구매하여 플레이할 수 있는 리모트 플레이 투게더 포스팅을 참고하여 친구와 재미있는 스팀을 즐기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