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레벨이 높으면 좋은점과 렙업 방법

2020. 9. 19. 16:59게임 이야기/스팀

 

스팀을 사용하시다 보면 자신의 프로필에서 레벨이라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항상 궁금했지만 스팀의 레벨은 왜 존재하고 유저들의 호기심을 불러일으켜 더 높은 레벨로 가고싶게 만드는 것일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도전심리를 불어일으키는 스팀의 레벨은 무엇이고 어떤 혜택이 있는지, 또 레벨업 방법은 어떻게 하는것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스팀 레벨이란?

    스팀 레벨이란 게임 속 레벨이 아닌 스팀 계정 자체의 레벨을 이야기 합니다. 게임 배지를 어느정도 모았는지, 트레이딩 카드를 얼마나 보유하고 있는지, 이벤트 등 행사에 참여도 등 활동을 얼마나 애정을 가지고 열심히 했는지에 따른 표시입니다.

     

    또한 레벨이 올라가면 올라갈 수록 스팀내에서 혜택이 있지만, 일반 유저들에게는 중요한 부분이 아니라 대부분 자기 만족과 아래에서 알아 볼 내용으로 자신의 프로필을 화려하게 꾸미는 등의 소소한 혜택이 주어집니다.

     

     

    레벨이 높아지면 좋은점(장점)

    위에서 설명한 것 처럼 레벨이 높아지면 높아질 수록 혜택이 생긴다고 설명을 드렸습니다. 레벨이 높아짐에 따라 자기만족과 같은 추상적인 이득이 아닌 실제로 스팀 내에서 얻는 좋은점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스팀 레벨이 1씩 오를 때 마다 친구추가 할 수 있는 제한이 5명씩 늘어납니다.

    스팀 속 게임 친구들이 많다면 중요한 부분으로 보여집니다. 하지만 싱글게임을 주로 하거나 커뮤니티 속 친구들을 사귀지 않는 유저들에게는 별로 필요가 없어보입니다. (친구가 거의 없는 저는 슬픕니다..)

     

    2. 스팀 레벨 10 단위로 전시대를 한개씩 추가가 가능합니다.

    전시대는 자신의 스팀 프로필을 꾸밀 수 있는 기능으로 원하는 사진을 전시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대부분 전시대는 프로필 최근 활동 등으로 가려져 있는 프로필 배경을 볼 수 있게끔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래 사진에서 빨간 부분이 전시대)

     

    3. 스팀 레벨 10 단위 최대 50 레벨까지 부스터 팩을 받을 수 있는 확률이 20%씩 오릅니다.

    최대 50 레벨까지 올리게 되면 부스터팩 획득 확률 100%로 2배가 증가됩니다. 이 부스터팩은 트레이딩 카드를 얻을 수 있는 아이템으로 은박이라는 희귀등급의 카드를 얻으면 스팀 상점에서 유저들에게 판매가 가능합니다.

     

    레벨 업 방법

    저는 레벨이 낮아서 그런지 레벨 업 조건이 꽤나 어려워 보였습니다. 레벨을 올리는 방법은 크게 아래의 세가지 항목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 1년마다 경험치 획득

    스팀 계정을 생성하고 부터 1년마다 자동으로 얻는 경험치가 있습니다. 하지만 매년 50XP밖에 얻을 수 없기 때문에 사실상 없는것이라고 생각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 많은 게임을 보유하여 획득

    유료, 무료 게임 상관 없이 라이브러리에 많은 게임을 보유하고 있다면 경험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250개에서 한번, 500개에서 한번 경험치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이 방법도 꽤나 어려워 보입니다.

     

    - 배지 제작을 통해 획득

    사실상 이 방법을 통해 경험치를 받는 것이 가장 수월하게 레벨업을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무료로 빠르게 레벨업을 하기 위해 만들 수 있는 배지들은 아래와 같다고 합니다.

     

    1) 커뮤니티의 지도자

    달성 과제 중 계정에 전화번호 등록하기, 스크린샷 올리기, 방송 시청하기 등 비교적 쉬운 미션을 통해 쉽게 경험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2) 보석 제작자

    스팀 계정의 보관함에서 쓸모없는 트레이딩 카드, 배경, 이모티콘 등의 아이템을 보석으로 재활용 하여 얻을 수 있는 배지로 경험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위 두가지 방법이 가장 쉽게 무료로 레벨업을 할 수 있으며 그 외의 방법은 스팀 레벨업 방법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이렇게 스팀의 레벨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단순하게 자기만족 뿐만 아니라 레벨이 높아짐으로 얻는 프로필을 꾸미고 부스터팩 등 부수적인 혜택이 있다니 도전정신을 불러일으켜 누구보다 높게 올리고 싶어집니다. 스팀 고렙이신 분들 정말로 부럽지만 현재 레벨이 4인 저는 지금부터 조금씩 천천히 레벨 올리기에 도전해야 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