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스위치 블루투스 동글로 무선 이어폰 연결하기

2020. 10. 11. 11:36게임 이야기/닌텐도

닌텐도 스위치 블루투스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시간동안 닌텐도 스위치를 사용하면서 가장 아쉬웠던 점은 현재 가지고 있는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용하지 못한다는 점입니다. 닌텐도 스위치만을 위해서 유선 이어폰을 하나 더 챙기기는 짐이 하나 더 늘어나니 불편해집니다.

 

하지만 여러가지 찾아보니 닌텐도 스위치에 사용되는 USB C타입에 블루투스 송신기 역할을 하는 동글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제가 찾은 제품은 부피도 매우 작고 일체형이기 때문에 닌텐도 스위치 전용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닌텐도 스위치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용할 수 있는 제품, 방법을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닌텐도 스위치 블루투스 동글

    닌텐도 스위치에서는 블루투스 기능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조이콘을 연결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그러나 어째서인지 무선 이어폰 연결할 수 있는 기능은 지원하고 있지 않습니다. 출퇴근 시간에 대중교통을 이용하면서 휴대하면서 플레이 할 수 있는것이 장점인 스위치에 무선 이어폰 연결이 불가능하다는 점은 매우 아쉽습니다.

     

    하지만 2만원에 구매가 가능한 닌텐도 스위치 전용 블루투스 동글이 시중에 나와있는데요. 이녀석을 사용하면 데스크탑에 블루투스 동글을 사용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여러분들이 갖고있는 갤럭시 버즈, 에어팟 등 모든 무선 이어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위치 블루투스 동글 송신기

     

    여러가지 제품들 중 제가 찾은 제품은 Gulikit(굴리킷)이라는 이름을 가진 USB C타입 블루투스 동글입니다. 사진을 보면 알 수 있듯이 매우 가볍고 일체형이라 장착한 뒤 게임을 플레이 할 때 걸리적 거리지 않습니다. 또한 제가 고려했던 다른 블루투스 송신기와 다르게 배터리가 들어가있지 않아 부피가 작고 스위치에 딱 맞는다는 점이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무선 이어폰 연결

     

    스펙을 간략하게 살펴보면 최대 2개의 멀티페어링 외 자세한 사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 지원 코덱:  aptX LL, aptX, SMC, A2DP AFH, HSP

    - 인풋 포트: USB 타입 C

    - 전송 거리: 10M

    - 구성품: 수신기, 케이스, USB 변환기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블루투스 이어폰, 스피커에들을 사용할 수 있으며 USB 변환기가 같이 동봉되어 있어 PC에서 사용하거나 PS4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합리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스위치 블루투스 이어폰
    위와 같은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주의사항

    하지만 초소형사이즈를 가지고 있으며, 닌텐도 스위치에 장착시 딱 달라붙기 때문에 본체에 크리스탈 하드 케이스를 착용중이시라면 USB 포트가 끝까지 들어가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른분들의 사용 후기를 보면 닌텐도 스위치 케이스를 직접 잘라서 블루투스 동글 위치를 만드는 것을 보았는데 딱 들어맞아 나쁘지 않아보였습니다.

     

    스위치 블루투스 연결방법

    굴리트 블루투스 동글과 무선 이어폰과의 연결은 무지 쉽습니다.

    1. 먼저 블루투스 이어폰을 페어링 모드로 만들어 줍니다.

    2. 굴킷 블루투스 동글의 전원을 킨 후 A or B버튼을 4초간 눌러 페어링 모드로 만듭니다.

    3. LED가 일정하게 흰색으로 바뀌면 정상적으로 연결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위치 블루투스

     

    아래 링크에서 닌텐도 스위치 블루투스 동글 Gulikit에 대한 자세한 상품평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coupa.ng/bK0Ugn

     

    GuliKit 굴리킷 GuliKit ROUTE AIR 닌텐도스위치 무선오디오

    COUPANG

    www.coupang.com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인한 소정의 수익은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