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스위치 유튜브 다운, 한글 사용법 총정리

2020. 10. 2. 23:40게임 이야기/닌텐도

닌텐도 스위치 유튜브

닌텐도 스위치를 들고 다니다 보면 스마트폰보다 큰 화면을 가지고 있어 유튜브를 다운로드하여 영상을 보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찾아보니 닌텐도 e숍 유튜브를 18년도에 지원하였으나 한국 e숍에서는 정상적인 방법으로 다운로드가 불가능했습니다.

 

하지만 약간의 설정으로 유튜브를 다운받고다운로드하고 영상을 볼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여기서 유튜브를 다운로드하고 한국어 키보드를 사용하는 문제까지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자세하게 정리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유튜브 다운로드

위에서 설명한 것 처럼 대한민국 e숍에서는 유튜브를 다운로드하여 이용할 수 없게 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국가를 변경한 뒤 e숍을 통해 정상적으로 다운이 가능한데 아래에서 차례대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닌텐도 계정 국가 변경하기

먼저 닌텐도 어카운트 계정을 한국이 아닌 미국, 일본, 호주 세곳 중 한가지 국가로 변경합니다. 닌텐도 홈페이지에서 변경할 수 있으며 자세한 방법이 필요하시면 닌텐도 스위치 계정 국가 변경 & 이샵 프라이스 구매 TIP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닌텐도 스위치 유튜브 다운

2. e숍에서 유튜브 다운받기

국가 설정을 변경하셨다면 닌텐도 스위치로 다시 로그인 하여 변경한 국가의 e숍에 접속합니다.

Youtube 검색 후 다운로드 해주면 내 스위치 목록에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위치 e숍 유튜브

3. 유튜브 실행하기

유튜브를 다운받은 후 닌텐도 계정 국가를 원래대로 변경해도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 스위치에서 모바일 어플을 다운로드하여 놓은 것처럼 영상을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스위치 유튜브 다운로드

한글 사용법

다운받은 유튜브를 실행시켜 사용할 수 있지만 영어밖에 안 써지는 상황이 발생하여 검색을 통해 영상을 시청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 2가지가 있습니다.

 

1. 유튜브 자동완성 기능

유튜브 자체의 자동 완성 기능을 이용하는 것 인데요. 검색으로 가 영문 자반 그대로 한국어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검색어가 완성됩니다. 유튜브라고 검색 시 예시: 유튜브 > dbxbqm

 

자판이 익숙하시거나 급한 경우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제목이 긴 정확한 검색은 제대로 찾을 수 없었으며 아래에서 설명하는 방법을 통해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유튜브 다운 한글

 

 

2. 스마트폰으로 검색하기

스마트폰으로 검색할 수 있는 방법은 닌테도 스위치와 스마트폰을 연결해서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조이콘으로 타이핑을 치는 것보다 훨씬 편리하고 한번 연결시켜놓으면 매번 연결할 필요 없이 빠르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1. 스위치 유튜브로 접속 후 설정 > TV 코드로 연결 항목으로 들어가 나타나는 코드를 확인합니다.

 

2. 스위치와 연결할 기기로 유튜브에 접속 후 TV로 시청하기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스마트폰, 태블릿 등 여러 개의 기기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3. 맨 처음 스위치에서 확인한 코드를 입력 후 연결된 기기에서 영상을 틀면 스위치로 볼 수 있습니다.

닌텐도 유튜브 영화

 

이 방법을 사용하시면 스마트폰으로 검색하고 로그인되어있는 계정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한 번 설정으로 원할 때만 스위치로 연결하여 볼 수 있고, 같은 와이파이가 아니어도 상관없이 작동됩니다.

 

가장 큰 장점은 스위치를 거치해 두고 연결된 기기(스마트폰)로 재생, 정지, 빨리 감기 등 리모컨 조작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것으로 스위치로 영화, 재생 목록 등 유튜브를 제대로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마치며

이것으로 닌텐도 스위치 유튜브 다운로드 방법과 한글 검색을 통해 원하는 영상을 찾아볼 수 있는 편리한 방법 2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다른 국가에서는 정식으로 지원하지만 한국에서는 지원하지 않아 이런 식으로 다운로드하고 사용해야 한다는 점이 매우 아쉽습니다.

 

이 글을 읽고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얼른 e숍이 바뀌어 한국에서도 정식으로 유튜브를 사용할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추천 포스팅: 닌텐도 e숍에서 유튜브 다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