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아웃4 용량 설치 전 확인하기

2020. 8. 31. 10:27게임 이야기/스팀

폴아웃4 용량 저장공간

 

폴아웃 4의 용량은 게임의 높은 그래픽과 어느정도 컴퓨터 사양을 필요로 하고있는 고사양을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이런 게임들 2 - 3개 정도 다운받으면 컴퓨터, 노트북 저장 공간이 가득 차버려서 아무것도 못하는 순간이 오기도 하는데요 저도 ssd에 처음 폴아웃 4를 설치할때 용량이 너무 커서 놀랐던 적이 있습니다.

 

저와 비슷한 경험을 하거나 설치 전 저장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알아보시는 분들을 위해 폴아웃 4의 용량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폴아웃 4 All DLC 설치 용량

폴아웃의 DLC (다운로드 가능한 콘텐츠 즉, 게임 파일을 일컫는 말) 는 총 2개의 스토리 DLC 파일과 4개의 추가 요소들을 가지고 있는 DLC 파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폴아웃 4를 즐기기 위해서는 All DCL 총 6개의 파일을 다운로드 하게 되는데요 여기에 추가로 고해상도 텍스쳐 팩을 무료로 배포하고 있습니다.

 

결론을 말씀드리자면 폴아웃4 용량은 All DLC 설치를 하였을 경우 약 30GB에서 넉넉하게 35GB 저장 공간이 필요합니다. 고상양의 게임인 만큼 꽤나 많은 저장공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미리 충분한 용량을 확보하거나 그럴만한 여건이 되지 않는다면 속도가 빠른 SSD등의 외부 저장장치를 이용하여 다운로드 하여 쾌적한 게임을 즐기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고해상도 팩

위에서 설명한 것 처럼 무료로 추가 고해상도팩을 같이 설치할 수 있습니다. 이 고해상도팩이란 말 그대로 게임 환경을 더 높은 그래픽과 품질로 만들어 실감나게 즐길 수 있게 도와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우선 컴퓨터의 사양이 뒷받침 해줘야 하며, All DLC를 모두 다운받고 추가로 고해상도팩을 같이 설치하게 된다면 약 90GB 용량이 필요하며 굉장히 많은 저장 공간을 필요로 합니다.

 

기본 All DCL가 넉넉잡아 40GB의 용량이라고 생각해도 높은 사양으로 즐기기 위해 50GB정도의 용량을 더 사용해야 한다는 것이 매우 놀라웠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해상도팩을 설치하여 즐기시는 분들은 컴퓨터의 용량을 넉넉하게 준비하거나 외장 SSD 등의 저장공간을 마련하셔서 즐기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요약

폴아웃 4 용량 : 30~35GB

추가 고해상도 팩 포함 용량: 90GB


같이 보면 도움이 되는 포스트:

노트북에서 할만한 저사양 게임 Top3 추천

 

노트북에서 할만한 저사양 게임 Top3 추천

사양이 낮은 노트북이나 컴퓨터에도 즐길 수 있는 저사양 게임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저사양이라고 게임 퀄리티가 낮을것이라고 생각하신다면 잘못된 생각입니다. 이미 많은 사람들에게 검증��

youngmoney233.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