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메이플 OTP 설정하기

2020. 9. 16. 11:09게임 이야기

네이버 메이플 otp

 

처음 네이버 계정을 사용해 메이플 스토리를 연동하여 편리성만 보고 시작했습니다. 그러다 해킹에 대한 보안에 신경 쓰여 OPT설정을 하기 위해 눈을 씻고 아무리 찾아봐도 메이플 내에 OTP 설정하는 방법이 없습니다. 넥슨에서는 레드, 옐로우, 그린으로 PC 보안등급을 매기고 있지만 메이플 UOTP를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그린PC 등급으로 설정이 불가능 합니다.

 

몇 번 게임 아이디가 해킹을 당해 아이템을 모두 잃어본 경험이 있습니다. 해킹이라는 것이 언제 당할지 모르기 때문에 불안하기만 합니다. 그래도 넥슨의 PC 보안등급을 그린으로 만들수는 없지만 적어도 해킹의 위험으로 부터 자신의 계정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방법들을 찾아본 결과 이번 포스팅에서는 덜 귀찮으면서 중국의 해커들로 부터 내 아이템과 계정을 보호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채널링 계정 OTP 설정

네이버 계정에 2단계 인증 보안을 설정하여 메이플 로그인 시 OPT 인증번호를 발급 받아 로그인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1. 네이버 2단계 인증으로 들어가거나 네이버 로그인 > 내정보를 클릭합니다.

네이버 otp

 

2. 보안설정 > 2단계 인증을 눌러 비밀번호 입력 후 본인인증을 합니다.

 

3. 로그인시 OTP 번호를 인증받을 기기를 선택 후 완료합니다.

(사진과 같이 인증 기기가 없다면 OTP번호를 받을 기기에서 네이버 앱을 설치하고 알림을 켜주시면 됩니다.)

네이버 메이플 2간계 인증 보안

 

이것으로 네이버 계정 OTP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네이버 채널링 계정을 통해 메이플 로그인 시 OTP 인증이 필요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네이버 계정으로 메이플 스토리 자체 UOTP, 지정 PC설정을 통한 보안 설정을 할 수 없는것이 매우 아쉽습니다.

 

빠르게 업데이트 되어 해당 부분을 네이버 유저들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고 업데이트가 된다면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이 글이 계정을 보호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